'극장판 프리파라 모두 모여라! 프리즘☆투어즈'가 일본 뿐만 아니라 국내의 팬들도 사로잡은 리듬 게임 '프리파라[감독: 히시다 마사카즈 제작: 동우에이앤이, 타츠노코프로, avex pictures 배급: BoXoo 엔터테인먼트]'를 원작으로 한 사실이 알려져 눈길을 끈다.
'극장판 프리파라 모두 모여라! 프리즘☆투어즈'의 원작 게임 '프리파라'는 리듬 게임에 코디 놀이를 접목시킨 아케이드 게임기로, 초등학생부터 어른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관객들에게 폭넓은 호응을 얻었다. '프저씨', '프리파라 언니'와 같은 신조어까지 등장시킨 국내에서도 게임기 설치 장소를 비롯, 높은 점수를 받는 방법 등 유저끼리 서로 정보 공유를 하는 등 두터운 마니아층을 형성시키며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올여름에는 프리파라 썸머 페스티벌을 통해 약 3천 명 이상의 관람객을 동원하며 전국 게임 대회 이벤트를 성공적으로 개최, 게임을 하기 위해 전국 투어는 물론 일본 여행까지 하는 팬들도 생겨나는 이색적인 현상까지 등장해 프리파라 신드롬을 입증하고 있다.
한편 첫 번째 극장판으로 주목받고 있는 '극장판 프리파라 모두 모여라! 프리즘☆투어즈'는 [프리즘스톤] 시리즈와 [프리파라] 1기의 무대를 총집합해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비주얼과 음악을 통해 특별한 무대를 선보일 예정으로 알려져 팬들의 기대감을 증폭시키고 있다.
원작 게임에 이어 더욱 화려한 비주얼로 또 한 번의 프리파라 신드롬을 일으킬 '극장판 프리파라 모두 모여라! 프리즘☆투어즈'는 오는 10월 개봉을 앞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