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상소프트(대표 강삼석)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MMORPG '라그하임'의 서비스 16주을 기념하여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
'라그하임'은 2357년 미래를 배경으로 한 SF MMOPRG로, 극한에 이른 오염 때문에 파괴된 지구를 떠난 인류가 정착하게 된 새로운 행성 '라그하임'을 무대로 서로 다른 네 종족간의 세력다툼과 외계종족과 맞서 싸우기 위한 협력을 그리고 있다.
특히 '라그하임'은 대표적인 1세대 MMORPG로 올해로 16년을 맞이할 정도로 오랜 시간 꾸준히 사랑 받아 온 타이틀이며, 특히 올 4월 마상소프트로 서비스 이관되면서 기존의 정액 요금제를 폐지하고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무료화로 개편된 바 있다.
한편, 이번 서비스 16주년을 기념하여 신규 종족별 400~520 레벨 무기 추가, 한정 펫과 코스튬 추가, 최대능력치 제한 증가, 2차 패스워드 추가 등 대규모 업데이트가 진행되고, 야구미니 이벤트, 16주년 버프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가 동시 진행된다.
마상소프트 이건우 과장은 "라그하임의 서비스가 마상소프트로 이관 된지 4개월 가량 된 현재, 많은 복귀유저들이 전면 무료화 전환 소식을 듣고 끊임없이 찾아와 주고 계셔서 게임 내 분위기는 아주 좋은 상황이다"라며 "이 분위기를 이어나가고 유저분들께 새로운 즐길거리를 제공하고자 이번 16주년 기념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준비하게 되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개발, 기본에 충실한 서비스로 오랜 유저분들께 보답해 나가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