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
지원커뮤니케이션즈소개
로그인
회원가입
모바일모드
취재
기획/특집
인터뷰
해외
IT
e-sports
비트&스톡
문화
애딕티브와 맥시마이저 'Ready,...
애딕티브와 맥시마이저가 21일 드림플러스 서울 강남센터에서 ‘...
게임물은 왜 저작권을 인정받기...
취재
넥슨, '지스타 2024' 출품작 '...
취재
WDG, e스포츠 리그 브랜드 '레...
e-sports
넷마블 '페이트/그랜드 오더' 출시 7주년 기념 ...
카카오게임즈 '그랑사가 키우기 나이츠x나이츠'...
H2 '돌연변이 닌자 거북이: 슈레더의 복수 얼티...
농심 레드포스 PC방 브랜드 '레드포스 PC아레나...
블루포션 '에오스 블랙' 봉토전 정식 오픈...
넥슨 '마비노기' 애니메이션 '장송의 프리렌' ...
컴투스 '서머너즈 워', 연말까지 글로벌 10주년...
SOOP, 21일(목) 대학생 음악 가요제 ‘SOOP 캠...
뉴스
리뷰
프리뷰
가이드/기행
대한민국 국회 최초 게임저작권...
더불어민주당 김윤덕 의원 ( 전북 전주시갑 ), 임오경 의...
에이치투 인터렉티브, ‘스토커...
에이치투 인터렉티브(대표 허준하)는 우크라이나의 게임 ...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비긴즈’ ...
엠앤엠소프트, 신작 모바일 RPG ‘...
넷마블 '페이트/그랜드 오더' 출시...
카카오게임즈 '그랑사가 키우기 나...
H2 '돌연변이 닌자 거북이: 슈레더...
농심 레드포스 PC방 브랜드 '레드...
블루포션 '에오스 블랙' 봉토전 정...
넥슨 '마비노기' 애니메이션 '장송...
사설/칼럼
카툰/만평
연재
GF데스크
수상작 사전 유출에 김빠진 게임대상, 대통령상 권위에 흠...
게임 분야에서 한국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대통령상이 수여되는 '대한민국 게임대상' 2024년 대상 수상작이 시상식이 열리기 한참 전에 유출되어 시상식은 물론 상 자체의 권위에도 흠집이 났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
2024-11-13
[인사] 위메이드맥스, 손면석 대표 선임하고 이...
[인사] 사이게임즈 한국 지사와 대만 지사 경영...
[창간기획]한국 게임업계가 맞이한 '콘솔게임 ...
50홈런 50도루 달성한 오타니, '더쇼 25'에 업...
[인사] KPR, 김일유 최고 인공지능 책임자(CAIO...
포토뉴스
스크린샷
화보
동영상뉴스
[지스타24] 크래프톤 '딩컴투게더' 개발자 영상 통해 앞으...
크래프톤이 '딩컴'을 제작한 호주의 1인 개발자 제임스와 '딩컴 투게더'를 개발 중인 5민랩의 박문형 대표와의 인터뷰 영상을 통해 앞으로의 업데이트 방향성을 공개했다....
2024-11-16
[지스타24] 크래프톤 '프로젝트 아크' 개발자 ...
[지스타24] 지스타의 또 다른 볼거리 코스튬 플...
[지스타24]’발할라 서바이벌’ 등 신작 다수 ...
[지스타24]라이온하트 스튜디오 부스 관람객 '...
[지스타24]넷마블, ‘지스타 2024’ 출품작 ‘...
뉴스센터
취재
기획/특집
인터뷰
해외
IT
e-sports
비트&스톡
문화
게임정보
뉴스
리뷰
프리뷰
가이드/기행
오피니언
사설/칼럼
카툰/만평
연재
GF데스크
멀티미디어센터
포토뉴스
스크린샷
화보
동영상뉴스
주요뉴스
애딕티브와 맥시마이저 'Ready, Set, Global: Beyond ...
게임물은 왜 저작권을 인정받기 어려울까? 국회에서 ...
대한민국 국회 최초 게임저작권 논의 본격 '시동'... ...
에이치투 인터렉티브, ‘스토커 2: 초르노빌의 심장부...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비긴즈’ 국내 론칭 1주년 기...
넥슨, '지스타 2024' 출품작 '환세취호전 온라인' CBT...
넷마블 '페이트/그랜드 오더' 출시 7주년 기념 특별 ...
카카오게임즈 '그랑사가 키우기 나이츠x나이츠' 카카...
H2 '돌연변이 닌자 거북이: 슈레더의 복수 얼티밋 에...
농심 레드포스 PC방 브랜드 '레드포스 PC아레나' 신라...
뉴스홈
>
오피니언
>
사설/칼럼
2017년 '정유년' 한국 게임업계, 기대보다 걱정 앞서는 이...
'새해 복 많이 받읍시다', 새해를 맞아 만나는 온라인게임, 모바일게임 개발사, 퍼블리셔 관계자들이 던지는 덕담이다. 일견 평범해 보이는 덕담이지만 예년과는 크게 달라진 내용이다.지난해까지는 '새해에는 부자되자', '새해에는 대박내자' 같은 내용을 자주 들을 수 있었다. 치열해지는 ...
2017-01-09
유난히 힘들었던 2016년, 내년에는 보다 더 성숙해졌으면...
연말이 되어 한 해를 돌아보면 항상 '다사다난'이라는 말이 가장 먼저 떠오른다. 매년 많은 사건사고들이 발생하지만 유독 올해에는 게임업계에 두드러진 사건들이 많았다.우리나라의 게임산업의 비교적 짧은 업력에도 불구하고 한국을 대표하는 산업, 그리고 문화콘텐츠로 자리잡을 만큼 빠...
2016-12-31
최고의 IP '문명'으로 만든 '문명온라인'은 왜 실패했을까...
시드 마이어를 대표하는 전략 시뮬레이션 '시드 마이어의 문명'을 온라인게임으로 재탄생시켜 국내외의 관심을 모았던 엑스엘게임즈의 '문명온라인'이 지난 12월 7일 아쉽게도 국내 서비스를 종료했다.문명온라인은 인기 전략 시뮬레이션 문명 시리즈의 IP를 이용해 개발한 PC MMORPG로 원작...
2016-12-16
[칼럼]경쟁력 잃어가는 한국 게임산업, 대한민국 모바일게...
"10분의 1로 줄었다" "아니다 절반 정도 줄었다"계속 늘어나는 촛불집회 참가자들과 달리 매해 현격하게 줄어들고 있는 부산 지스타 비스니스 참관객에 대한 주변의 반응이다. 지스타를 주최하고 있는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K-IDEA)는 '지스타 2016' 비즈니...
2016-12-08
'바위' 같던 엔씨소프트에 부는 변화의 바람...
게임업계 내부에서 바라보는 엔씨소프트의 이미지는 바위와 같다. 물론, 바위와 같이 굳건하다는 긍정적인 의미도 있을테고 모바일게임이 시대의 흐름이지만 그 변화에 잘 적응하지 못한다는 부정적인 의미도 있을것이다.이러한 엔씨소프트에 최근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리니지 레드나이...
2016-12-01
[칼럼]3주째 매출 1위 수성 '데스티니 차일드', '풍선'이 ...
지난 주 열린 지스타 2016에서 국내외 모바일게임사 관계자들을 두루 만났다. 가장 많이 들은 질문은 물론 지스타 현장에서 눈에 띄는 게임이 뭐였는가 하는 것이었지만 그 다음으로 많이 들은 건 넥스트플로어의 '데스티니 차일드' 매출이 얼마나 나오는지에 대한 것이었다.처음 데스티니 ...
2016-11-22
[창간기념 특별기고]위기가 곧 기회, 콘텐츠 중심의 유연...
기회는 늘 위기와 변화 속에서 찾아온다.PC온라인, 모바일부터 지금의 VR-AR 까지, 대한민국 게임산업은 지난 수년간 새로운 플랫폼들의 등장과 글로벌 경쟁 시대에 맞물려 끊임없는 도전의 시간을 보냈다.바꿔 말하면, 세 번의 플랫폼 변화기를 거치며 경험을 쌓아 왔고 이제 명실공히 게임...
2016-10-31
일 안하는 구글? 구글코리아와 홍보대행사는 진짜 몰랐을...
평소와 다름없이 업무의 일상으로 모바일게임 시장의 변화를 확인하기 위해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를 확인하던 기자의 핸드폰에서 해당 메뉴가 사라진 것은 약 2,3개월 전이다.처음에는 일시적인 오류라고 생각했다. 그도 그럴 것이 스마트폰이 아닌 PC를 통해 구글플레이에 접속을 하면 매출...
2016-10-21
일본 애니메이션의 신경지, 日에서 본 신카이 마코토 감독...
최근 일본에 다녀왔다. 일본에 간다고 하니 일본의 지인들이 입을 모아 영화를 하나 보고가야 한다고 추천을 해 왔다. 오래된 지인들이 이렇게 입을 모아 특정 작품을 권하는 것은 근 10년 내엔 없었던 일이다. 대체 어떤 작품이길래 그러나 하고 보니 신카이 마코토(新海誠) 감독의 신작이...
2016-10-17
속 타는 문화부, 애타는 게임협회... 이름만 남은 '확률형...
거듭된 사행성 논란에 게임 업계가 내놓은 확률형 아이템 자율규제가 시행 약 1년째를 맞이하고 있지만 이렇다 할 진전을 보이고 있지 못하면서 자율규제 문제가 다시 도마위에 오르고 있다.지난해 7월부터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구 게임산업협회)를 중심이 돼서 시행하고 있는 ...
2016-09-21
[TGS16]일본 게임 최전선에서 확인한 VR 미소녀 콘텐츠의 ...
올 해 도쿄게임쇼에서는 게임업계를 강타한 VR이라는 새로운 흐름을 일본 게임사들이 어떻게 받아들이고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었다. 국내에서도 넥슨이 'M.O.E'에 미소녀 캐릭터들을 VR로 감상할 수 있는 기능을 최초로 도입해 화제가 되고 있지만, 도쿄게임쇼에서 VR 콘텐츠를 선보인 게임...
2016-09-20
[이혁진의 게임노트]캡콤코리아 '몬스터헌터' 프로젝트의 ...
2014년 초로 기억한다. 누구라도 알만한 국내 유명 게임사에서 개발자 경력을 시작한 대학시절부터의 친구가 신년 모임에서 캡콤에 입사한다고 해 '거기서 뭘 하려고?'라고 반문했던 적이 있다.그 친구가 맡은 프로젝트는 얼마전 안 좋은 소식으로 화제가 된, 지금은 '몬스터헌터 프론티어2'...
2016-09-15
[일리단의 부름]드디어 '군단' 출시, 옛 동료들과 아제로...
기자는 10여년 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오픈베타 시작과 동시에 친구들과 아제로스로 모험을 떠났던 초기 모험가 중 한사람이다.시골서버 '우서'에 자리잡은 기자와 동료들은 그저 아제로스 세계를 뛰어다니는 것만으로도 즐거웠다. 그 뒤 레이드가 추가되고 자연스럽게 공격대를 만들어 ...
2016-09-02
게임빌 11년만의 외출, 글로벌시장 본격 공략에 대한 자신...
게임빌이 6종 대작 타이틀로 구성된 신작 라인업을 소개하는 행사를 열었다. 글로벌 시장에 한발 먼저 뛰어들어 활약해 온 게임빌의 무려 11년만의 공식 라인업 발표 행사였다. 게임빌이 공식 행사를 마지막으로 연 2005년 시점에서 슬라이드 형태로 이동식 디스크나 외장 메모리가 지원되는...
2016-08-31
[이혁진의 게임노트]'서든어택2'는 어떻게 실패하게 됐나...
넥슨지티가 야심차게 선보인 '서든어택2'가 서비스 시작 한 달도 안 된 지난 7월 29일, 2개월 후 서비스를 종료하겠다고 발표했다. 9월 29일이 되면 서든어택2는 수백억원의 개발비가 투입된 대작 게임 중 가장 빨리 서비스를 종료한 게임으로 한국 게임사에 남게 될 듯 싶다.올해 게임시장...
2016-08-10
1
2
3
4
5
6
7
8
9
10
>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1
아카데미 공식지정 애니메이션 영화제 BIAF...
2
귀여웠던 TFT는 잊어라, '아케인'의 진지하...
3
현존 최강의 니케 '신데렐라' 등장, 레벨 ...
4
MS, 게임부문 인원 650명 추가 감원 결정.....
5
日 열도 뒤흔든 '수녀시대'의 힘, 넥슨게임...
6
[컨콜]위메이드 '레전드 오브 이미르' 등 ...
7
'라스트 워 서바이벌' 양대마켓 매출 1위 ...
8
"전시회, 장난 아니네요!" 카카오게임즈 '...
9
나이언틱 시부야 전반에 다양한 이벤트 존 ...
10
[금주의 게임일정] 캡콤 '몬스터 헌터 와일...
1
하이브리드 스쿼드 한국 MUST Games와 파트...
2
게임문화재단, 국내 주요 게임사 대상 게임...
3
드래곤플라이 '스페셜포스 리마스터' 지스...
4
엔씨소프트 '리니지W' 신규 월드 '해골' 오...
5
위메이드 '위믹스 챔피언십 2024' 성황리 ...
6
베이글코드, 2024년 공개 채용 실시... 채...
7
엠게임 '열혈강호 온라인' 전극진, 양재현 ...
8
H2 '돌연변이 닌자 거북이: 슈레더의 복수 ...
9
블리자드 '디아블로4' 블랙 프라이데이 프...
10
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2' 시즌3 업데이트....
[지스타24] 고품질의 게임, 인플루언서...
[지스타24] 지스타의 또 다른 볼거리 ...
[지스타24]’발할라 서바이벌’ 등 신...
[지스타24]라이온하트 스튜디오 부스 ...
[지스타24]’세븐나이츠 리버스’ 첫 ...
화제의동영상
[지스타24] 크래프톤 '딩컴투게더' 개발자 ...
[지스타24] 크래프톤 '프로젝트 아크' 개발...
[지스타24] 넥슨 '프로젝트 오버킬' 시나리...
[지스타24]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루트 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