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
지원커뮤니케이션즈소개
로그인
회원가입
모바일모드
취재
기획/특집
인터뷰
해외
IT
e-sports
비트&스톡
문화
'창'의 날카로움에 '실드'가 부...
전세계 전설적인 축구 선수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2025 아이콘...
축구 레전드 축제 '2025 아이콘...
취재
닌텐도 다이렉트서 소개된 크래...
취재
신나는 액션 슈팅 'FULL METAL ...
인터뷰
컴투스 '스타시드', 日 앱 스토어 인기 TOP3 및...
컴투스 키우기 디펜스 RPG '서머너즈 워: 러쉬'...
아크시스템웍스 '게임·e스포츠 서울 2025' 출...
37GAMES, 다크 판타지 파밍 모바일게임 '와다다...
NHN ‘한게임 섯다&맞고’ 독도 기부 이벤트 진...
'산나비 외전: 귀신 씌인 날' 첫 공개! 네오위...
CLE, 서스펜스 탈옥 RPG 'Back to the Dawn ~브...
드림에이지, 세븐틴 인천 콘서트 현장서 ‘퍼즐...
뉴스
리뷰
프리뷰
가이드/기행
넥슨 '히트 2' 출시 3주년 기념...
넥슨의 PC모바일 MMORPG ‘히트2’가 출시 3주년을 맞아...
플래직, '디모' 등 레이아크 대...
국내 최초 서브컬처 음악 전문 제작사 플래직이 오는 9월 ...
대형 업데이트 적용된 카카오게임...
종합 서브컬처 이벤트 '일러스타 ...
컴투스 '스타시드', 日 앱 스토어 ...
컴투스 키우기 디펜스 RPG '서머너...
아크시스템웍스 '게임·e스포츠 서...
37GAMES, 다크 판타지 파밍 모바일...
NHN ‘한게임 섯다&맞고’ 독도 기...
'산나비 외전: 귀신 씌인 날' 첫 ...
사설/칼럼
카툰/만평
연재
GF데스크
[칼럼]단기 매출과 유입을 넘어, 게임 콜라보에도 정합성과...
‘로어프렌들리(lore-friendly)’라는 단어가 있다. 이는 게임 모드(Mod) 커뮤니티에서 자주 쓰이는 용어 가운데 하나로, 게임의 세계관과 분위기 그리고 더 나아가 미학적 일관성을 해치지 않고 자연스럽게 어울리...
2025-08-27
[인사] 엔엑스쓰리게임즈, 엔씨소프트 출신 정...
[인사] 넵튠 강율빈 단독대표 체제로 전환, 정...
[부고] PNN 허새롬 편집장 시부상
[인사] 넥써쓰, 핀테크 전문가 안중현 부사장 ...
[칼럼]'Re: 제로부터 시작하는 서브컬처 게임 ...
포토뉴스
스크린샷
화보
동영상뉴스
전설적 애니메이션 시리즈 '에반게리온' 원화 전시회, 28일...
1995년 TV 시리즈가 나온 뒤 30년 동안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일본의 전설적 애니메이션 시리즈 '에반게리온' 원화 전시회가 처음으로 국내에서 개최됐다. 'Lines of EVANGELION -에반게리온전: 선-' 이라는 제...
2025-08-28
레벨 인피니트 'INTO THE INFINITE' 쇼케이스에...
모든것이 파괴되는 현실같은 전장을 담다. EA ...
[포토]어딜 가도 팬들로 '인산인해', 사진으로 ...
'로스트아크' 첫 미디어아트 전시회 '빛의 여정...
[포토]전국 '밀레시안' 킨텍스에 집결... 넥슨 ...
뉴스센터
취재
기획/특집
인터뷰
해외
IT
e-sports
비트&스톡
문화
게임정보
뉴스
리뷰
프리뷰
가이드/기행
오피니언
사설/칼럼
카툰/만평
연재
GF데스크
멀티미디어센터
포토뉴스
스크린샷
화보
동영상뉴스
주요뉴스
'창'의 날카로움에 '실드'가 부서졌다... 넥슨 '2025 ...
축구 레전드 축제 '2025 아이콘 매치' 개최, 넥슨 박...
닌텐도 다이렉트서 소개된 크래프톤 '딩컴', 게임피아...
신나는 액션 슈팅 'FULL METAL SCHOOLGIRL' 오카지마 ...
‘2025 이스포츠 대학리그’ 전국본선 개막... 최고 ...
넥슨 '히트 2' 출시 3주년 기념 '클래식 서버' 오픈 ...
플래직, '디모' 등 레이아크 대표작 음악 재구성한 공...
대형 업데이트 적용된 카카오게임즈 ‘오딘’·‘패스...
종합 서브컬처 이벤트 '일러스타 페스 9', 2025년 10...
컴투스 '스타시드', 日 앱 스토어 인기 TOP3 및 전략 ...
뉴스홈
>
뉴스센터
>
기획/특집
[게임매장 리포트]CFK '넵튠' 시리즈 저력 입증, 초차차원...
PS Vita, 플레이스테이션3, 4까지 모든 시리즈가 한국어화 출시되어 한국 게이머들의 사랑을 받아온 컴파일하트의 '넵튠' 시리즈 중 국내 PS Vita 플랫폼으로 출시된 '초차차원게임 넵튠 Re;Birth1'이 계속되는 리오더로 호조 판매 중이다.초차차원게임 넵튠 Re;Birth1은 플레이스테이션3으...
2015-11-16
이데아vsHITvs로스트킹덤, 모바일 '빅3' RPG 대작으로 진...
한동안 이렇다할 기대작이 없어 다소 소강상태에 빠져있던 모바일게임 시장이 소위 빅3로 불리는 국내 모바일게임 대표 기업 3사의 대작게임 경쟁으로 뜨겁게 타오를 전망이다. 바로 지난 6일 넷마블게임즈의 초대형 RPG '이데아'의 출시를 시작으로 넥슨의 'HIT', 4:33의 '로스트킹덤' 등 ...
2015-11-12
[돌직구]매일매일 단순 계산으로 두뇌 회전 '계산왕이 되...
일일이 세기도 버거울 만큼 날마다 새로운 모바일게임이 출시되지만 이미 플레이 하고 있는 게임만으로도 벅찬 당신. 새로운 게임을 해보고 싶지만 어떤 것을 해야 할지 모르는 당신을 위해 게임포커스가 준비했다.'돌직구'는 최근 출시된 모바일게임들 중 한 작품을 골라 게임포커스 기자들...
2015-11-11
스페셜올림픽 후원에서 게임사전 편찬까지... 주목받는 엔...
국내 게임시장이 10조 원 규모에 이를 정도로 성장하면서 게임기업들에 대한 사회적 책임(CSR)에 대한 요구도 점차 커지고 있다. 국내 게임기업들은 이런 사회적 요구에 발맞춰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기업이 갖는 사회적 의무를 충실히 이행하는 것은 물론 게임과 게임산업에 대한 이...
2015-11-10
국내 게임사들의 사회공헌(CSR) 활동, 어디쯤에 와 있나...
기업활동의 가장 기본적인 목적은 바로 이윤의 창출이다. 기업이 정당한 기업활동을 통해 이윤을 창출해야 자연스럽게 일자리가 늘어나고 소비가 촉진되는 것은 물론 당연히 사회, 경제적 발전도 함께 이루어지게 되는 것이다. 때문에 기업의 이윤창출 행위야 말로 기업이 갖는 가장 큰 사회...
2015-11-10
[창간특집]게임포커스 창간 5주년 축전을 모아봤습니다 - ...
2010년대의 시작과 함께 국내외 게임업계 소식을 전달해 온 게임포커스가 어느덧 창간 5주년을 맞이했습니다. 2010년대가 딱 절반 지나간 것이죠.게임포커스를 통해 한국 게이머들에게 소식을 전해 온 해외 개발자들과 한국 게임사들이 게임포커스 5주년을 함께 축하해 주셨습니다. 해외에서...
2015-11-04
[창간특집]게임포커스 창간 5주년 축전을 모아봤습니다...
2010년대의 시작과 함께 국내외 게임업계 소식을 전달해 온 게임포커스가 어느덧 창간 5주년을 맞이했습니다. 2010년대가 딱 절반 지나간 것이죠.게임포커스를 통해 한국 게이머들에게 소식을 전해 온 해외 개발자들과 한국 게임사들이 게임포커스 5주년을 함께 축하해 주셨습니다. 국내외에...
2015-11-01
[창간특집]지난 5년, 어떤 문화콘텐츠가 인기를 얻었나 #3...
게임포커스는 창간 5주년을 맞아 게임포커스가 창간된 지난 2010년부터 5년간 어떤 문화콘텐츠들이 국내에서 인기를 얻었고 문화산업 발전에 영향을 미쳤는지 살펴봤다. 그 마지막 시간은 한국편으로 지난 5년간 세계에서 엄청난 인기를 얻은 한류 엔터테인먼트의 이야기이다.[순서]1. 지난 ...
2015-10-31
[창간특집]지난 5년, 어떤 문화콘텐츠가 인기를 얻었나 #2...
게임포커스는 지난 2010년 창간 이후 게임뿐만 만화, 애니메이션, 피규어 등 각종 서브컬쳐 산업에도 꾸준히 관심을 가져왔다. 특히 게임포커스의 자매지이자 서브컬쳐 전문 매체인 '애니포스트'(www.anypost.co.kr)를 창간해 서브컬쳐를 포함한 각종 문화콘텐츠와 관련한 전문적인 소식들을...
2015-10-26
[창간특집]VR, 게임의 미래가 될까? #3 - VR게임 직접 체...
지난 수년 동안 국내 게임업계는 모바일게임의 부상과 함께 큰 변화를 겪었다. 모바일게임을 통해 게임을 즐기는 유저 자체는 늘었지만 온라인게임은 크게 위축되었다. 세계로 시선을 돌리면 전반적으로 게임시장 규모가 커지는 가운데 역시 모바일게임 시장이 가장 큰 폭으로 성장을 거듭하...
2015-10-26
[창간특집]지난 5년, 어떤 문화콘텐츠가 인기를 얻었나 #1...
게임포커스는 지난 2010년 창간 이후 게임뿐만 만화, 애니메이션, 피규어 등 각종 서브컬쳐 산업에도 꾸준히 관심을 가져왔다. 특히 게임포커스의 자매지이자 서브컬쳐 전문 매체인 '애니포스트'(www.anypost.co.kr)를 창간해 서브컬쳐를 포함한 각종 문화콘텐츠와 관련한 전문적인 소식들을...
2015-10-22
[창간특집]VR, 게임의 미래가 될까? #2 - 어떤 VR기기들이...
지난 수년 동안 국내 게임업계는 모바일게임의 부상과 함께 큰 변화를 겪었다. 모바일게임을 통해 게임을 즐기는 유저 자체는 늘었지만 온라인게임은 크게 위축되었다. 세계로 시선을 돌리면 전반적으로 게임시장 규모가 커지는 가운데 역시 모바일게임 시장이 가장 큰 폭으로 성장을 거듭하...
2015-10-21
[창간특집]게임포커스와 동갑, 5년 전 설립됐던 게임사들 ...
2010년 창간한 게임포커스가 어느 덧 창간 5주년을 맞이했다. 지난 5년간 게임포커스의 성장 만큼 한국 게임산업에도 많은 변화가 있었다. 2010년 태동하기 시작한 모바일게임 시장은 2015년 게임시장의 중심으로 자리잡았고 상대적으로 온라인게임 시장은 많이 축소됐다.시장의 변화만큼 지...
2015-10-20
액션 명가 KOG, '아이마' 통해 새로운 MMORPG 명가를 꿈꾸...
흔히 게임 유저들이 '코그'라 부르는 게임 개발사 KOG는 지금까지 만들어 온 작품들이 증명하듯이 액션게임의 명가 혹은 액션게임 전문개발사의 이미지가 강하다.실제로 액션성이 강한 레이싱 게임 '투어레이싱'을 시작으로 대표작 '그랜드체이스', '엘소드'까지 KOG를 대표하는 게임들이 모...
2015-10-20
[돌직구]'모바일 FPS게임도 된다' 성공 가능성 입증 '백발...
일일이 세기도 버거울 만큼 날마다 새로운 모바일게임이 출시되지만 이미 플레이 하고 있는 게임만으로도 벅찬 당신. 새로운 게임을 해보고 싶지만 어떤 것을 해야 할지 모르는 당신을 위해 게임포커스가 준비했다.'돌직구'는 한 주간 출시된 모바일게임들 중 한 작품을 골라 게임포커스 기...
2015-10-20
<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1
한빛소프트, AI '보이스젠' 베타 2.0 출시...
2
에이치투 인터렉티브, 전술 로그라이크 ‘...
3
한국인디게임협회, 네오위즈 협업 'Advance...
4
카카오게임즈 '오딘 발할라 라이징' 월드 ...
5
도브러너, 게임 업계 네트워킹 파티 '구구...
6
워게이밍 '월드 오브 워쉽', 넥슨 '블루 아...
7
'LoL', '오버워치2' 공동 개발한 엔바르의 ...
8
드림에이지 '아키텍트', 개발자 특별 코멘...
9
넥슨 '히트2' 한국-대만 서버 통합 업데이...
10
넥슨 'FC 온라인', 'FC 모바일' 2025 아이...
대인배들 '어이쿠! 왕자님'과 '허잇차!...
[현장]독일 쾰른 '게임스컴' 현장에 나...
[원더페스]첫 국내 개최된 '원더페스티...
[원더페스]첫 개최된 조형물 종합 전시...
구자철과 인생네컷 찍으러 한국행? 프...
화제의동영상
레벨 인피니트 'INTO THE INFINITE' 쇼케이...
모든것이 파괴되는 현실같은 전장을 담다. ...
[지스타24] 크래프톤 '딩컴투게더' 개발자 ...
[지스타24] 크래프톤 '프로젝트 아크'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