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기획]게임 구매에 대한 불편한 진실, 디지털 콘텐츠 ...
최근 디지털 콘텐츠 시장은 전통적인 '소유'의 개념을 흔들고 있다. 음악, e북, OTT, 웹툰, 웹소설 등 각종 디지털 콘텐츠를 즐기는데 있어, 소비자들은 돈을 지불하고 '소유'하는 것이 아니라 콘텐츠를 즐길 ...
[창간기획]코로나 팬데믹, 국내외 게임산업의 흐름이 바꼈...
국내는 물론 전세계적인 게임산업의 기반을 변화시킨 코로나 사태가 발생한지 어느덧 3년을 맞이하고 있다. 지난 2020년 발생한 코로나는 우리의 삶은 물론 글로벌 경제의 흐름을 바꿔놨다. 그전까지 별다른 주목을 받지 못하던 메타버스 산업이 글로벌 산업의 주류로 떠올랐으며, 재택근무... 2022-11-03
[창간기획]'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게임쇼, 온오프라인 공...
'코로나19'가 본격적으로 기승을 부리기 시작한 지도 어느덧 3년이나 지났다. 전 세계적인 대유행으로 인해 이례적으로 세계 보건 기구는 '펜데믹'을 선언했고, 재택근무 및 화상회의의 도입과 '언택트' 문화의 확산이 이루어지면서 일상은 크게 바뀌었다. 게임 업계 또한 이러한 '코로나 ... 2022-10-28
[창간기획]황혼기에 접어든 모바일게임... 기대 모으던 VR...
영원할 것 같던 모바일게임 전성시대에도 황혼기가 찾아온 것 같다. 모바일게임은 이제 어중간한 퀄리티로 출시해봐야 개발비만 날린다는 인식이 확산되며, 신작게임 라인업에 큰 회사에서 만드는 규모가 큰 게임이 간혹 보이는 것 외에는 간단한 게임류나 해외 게임들만 이름을 올리고 있다... 2022-10-26
[창간기획]언택트 시대, 상상할 수 없는 스마트폰 없는 생...
2022년을 살아가는 현대인에게 스마트폰은 단순한 통신 수단을 넘어 일상 생활 모든 분야에 영향을 주는 소중한 도구가 된지 오래다. 특히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비대면 활동이 증가하면서 스마트폰의 영향력은 더 커졌다. 현대 생활에서 지갑 없이는 살 수 있어도 스마트폰 없이는 살 수 ... 2022-10-25
[창간기획]코로나 펜데믹이 바꿔놓은 국내 게임시장... 게...
2022년 게임은 미술, 음악, 무용, 연극, 영화, 사진 등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문화예술로 분류되기 위한 마지막 절차(본회의)만을 남겨두고 있다. 이는 1972년 ‘문화예술진흥법’이 제정된 이후 약 50년만의 일로 문화예술진흥법 제정 초기 문화예술로 분류된 문학, 미술, 음악, 연예, 출판... 2022-10-20
[창간기획]한국 게임산업, 코로나가 진정되고 고개를 드니...
코로나 사태가 시작된 2020년, 사람들이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며 한국을 비롯한 세계 게임시장은 예상하지 못한 호황을 맞이했다. 하지만 코로나 사태가 길어지며 세계 경제도 불안한 상황에 놓인 2022년에 접어들자 '사람들이 모바일게임에 더 이상 돈을 쓰지 않는다', '취미 생활에 많... 2022-10-18
[창간기획]'코로나' 이후를 맞이하는 국내 게임 업계… 임...
'코로나 19'의 확산, 그리고 비대면 문화의 정착으로 인해 전면 재택근무 체제로의 전환이 빠르게 이루어지면서, 전통적인 주 5일 사무실 출근 근무 형태에 큰 변화가 일고 있다. 고용노동부의 '일 가정 양립 실태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코로나19' 확산 전 2019년 기준 우리나라의 재... 2022-10-17
게임업계도 ESG 경영 바람... 쉽지 않은 환경에도 다양한 ...
전례 없는 혼란을 가져온 코로나19는 기업들에게 새로운 성공 전략을 요구했다. 이에 전세계의 수많은 기업들이 '성장중심' 경영에서 '지속가능'한 경영으로 전략을 바꾸고 있는 추세다. 다만, 지속가능 경영의 성과는 재무적인 수치나 정보로 수준을 비교하기 어렵기 때문에 이를 객관적으... 2022-10-13
[돌직구]'대항해시대' 팬들에게는 GOTY급 게임, 라인게임...
일일이 세기도 버거울 만큼 날마다 새로운 모바일게임이 출시되지만 이미 플레이하고 있는 게임만으로도 벅찬 당신. 새로운 게임을 해보고 싶지만 어떤 것을 해야 할지 모르는 당신을 위해 게임포커스가 준비했다. '돌직구'는 모바일게임들 중 한 작품을 골라 게임포커스 기자들이 직접 플레... 2022-09-29
2022년 추석을 즐겁게 보내려면… 게임포커스 선정 추석 '...
2022년 추석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이번 추석 연휴는 9일 금요일부터 시작돼 대체공휴일 제도에 의해 12일 월요일까지 총 4일을 쉴 수 있는 '황금 연휴'다. 추석 당일이 주말에 자리해 지난해 총 5일을 쉴 수 있었던 것에 비하면 아쉽기는 하지만, 연휴 기분을 내기에는 부족함이 없다. 명절... 2022-09-10
짧은 추석 연휴를 알차게 만들어 줄 문화 콘텐츠 뭐가 있...
휴일이 껴 짧지만 그래도 꿀 같은 추석 연휴가 시작되었다. 연휴가 짧다 보니 최대한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여러 플랜을 짠 사람도 있겠지만 오랜만에 그저 집에서 쉬자고 마음 먹은 사람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집에서 쉬면서도 뭔가를 보고 즐길 것은 필요한 법. 올해 내 추석의 즐거... 2022-09-10
카카오게임즈, 생존 FPS '디스테라'에서 독창성과 완성도 ...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가 자사가 서비스하고 리얼리티매직(대표 김성균)이 개발중인 '디스테라(영문명: Dysterra)'에서 30일 오후 5시부터 9월 5일까지 일주일간 4차 글로벌 베타 테스트를 시작한다. '디스테라'는 파괴된 미래의 지구에서 인류의 생존을 둘러싼 갈등이 주제인 멀티플레... 2022-08-30
'우마무스메' 연관마 출전 여부에 게임팬들도 관심 집중.....
2019년 치뤄진 뒤 3년 동안 열리지 못한 외국마 초청경주(IG3급) '코리아컵'과 '코리아스프린트'가 재개된다. 한국마사회에 따르면 이번 '제5회 코리아컵·코리아스프린트'에는 일본, 프랑스, 영국, 홍콩, 싱가포르 등 경마 선진국들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경주마들이 출전을 확정지은 상태... 2022-08-17
컴투스 대작 소환형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PC...
컴투스의 하반기 기대작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 출시가 임박했다. '크로니클'은 전 세계 1억 5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IP(지식재산권)를 기반으로 한 최초의 MMORPG로, 8월 16일 국내 론칭을 앞두고 게임 유저들과 시장의 큰 주목을 받고 있... 2022-08-12
펄어비스, 세계 최고 수준 게임 개발 공간 구축한 과천 신...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과천지식정보타운에 위치한 신사옥 '홈 원(Home One)' 입주를 완료하고 본격적인 게임 개발에 돌입했다. 펄어비스는 홈 원이라는 이름에 '첫 번째 집(사옥)'이라는 뜻과 '하나의 사옥으로 모이는 우리'라는 의미를 담았다. 4개의 건물에 흩어져 있던 직원들이 함께... 2022-08-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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