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CEO 젠슨 황)가 새로운 엔비디아 옴니버스 아바타 클라우드 엔진(NVIDIA Omniverse Avatar Cloud Engine, NVIDIA Omniverse ACE)을 발표했다. 엔비디아 옴니버스 ACE는 실제와 같은 가상 비서 및 디지털 인간을 쉽게 구축하고 사용자 지정할 수 있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AI 모델 및 서비스 제품군이다.
ACE는 AI 모델과 서비스를 클라우드로 가져옴으로써, 여러 언어를 이해하고 음성 프롬프트에 응답하며 환경과 상호 작용하고 지능형 추천 기능을 제공하는 가상 비서 및 아바타를 생성하고 배포하는 데 필요한 막대한 컴퓨팅 성능을 규모에 관계없이 모든 기업이 즉시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엔비디아 옴니버스 및 시뮬레이션 기술 담당 부사장인 레브 레바레디안(Rev Lebaredian)은 “우리 업계는 수십 년의 긴 여정을 통해 인간이 당연하게 여기는 복잡한 작업들을 쉽게 수행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컴퓨터를 가르쳐왔다. 엔비디아 ACE가 이를 가능하게 한다. ACE는 많은 정교한 AI 기술을 결합해 개발자가 튜링 테스트(Turing test)를 통과하는 과정에 있는 디지털 비서를 만들 수 있도록 지원했다”고 말했다.
ACE는 매우 사실적이고 완전한 대화형 아바타에 필요한 광범위한 기술을 활용하기 위해 풍부한 소프트웨어 도구와 API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하는 엔비디아의 통합 컴퓨팅 프레임워크(Unified Compute Framework)를 기반으로 구축됐다. 여기에는 음성 AI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엔비디아 리바(Riva), 컴퓨터 비전 및 지능형 비디오 분석을 위한 엔비디아 메트로폴리스(Metropolis), 고성능 추천 시스템을 위한 엔비디아 멀린(Merlin), 자연어 이해를 지원하는 대규모 언어 모델을 위한 엔비디아 네모 메가트론(NeMo Megatron), AI 지원 애니메이션을 위한 엔비디아 옴니버스 (Omniverse) 등이 포함된다.
ACE가 지원하는 비서와 아바타는 게임, 엔터테인먼트, 은행, 운송, 숙박 분야의 상호 작용을 변화시킬 것이다.
ACE를 기반으로 구축된 두 가지 애플리케이션에는 엔비디아의 프로젝트 맥신(Project Maxine)과 프로젝트 토키오(Project Tokkio)가 있다. 프로젝트 맥신은 가상 협업과 콘텐츠 제작 애플리케이션에 최첨단 비디오와 오디오 기능을 제공한다. 프로젝트 토키오는 아바타가 지능적으로 보고, 인지하고, 대화할 수 있도록 하고 추천을 제공해 레스토랑과 같은 장소에서 고객 서비스를 강화할 수 있도록 했다.
옴니버스 ACE 지원
가상 비서 및 디지털 인간 개발자들은 ACE를 사용해 아바타 개발 노력을 가속화할 예정이다.
리얼루전(Reallusion)의 혁신 개발부서의 혁신 책임자인 엘비스 황(Elvis Huang)은 "리얼루전 개발자는 빠르고 쉽게 설득력 있는 캐릭터를 구축할 수 있으며, 우리는 인공지능 및 실시간 렌더링의 최신 발전을 통해 한 걸음 더 나아간다. 우리의 캐릭터 크리에이터 및 아이클론(iClone) 툴을 엔비디아의 옴니버스 ACE와 함께 사용하는 것은 최종 사용자와 사실적으로 상호 작용하는 실제와 같은 아바타를 생성하는 좋은 방법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티리아스 리서치(TIRIAS Research)의 수석 애널리스트인 케빈 크레웰(Kevin Krewell)은 "디지털 인간과 가상 비서에 대한 수요는 산업 전반에 걸쳐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지만, 이를 생성하고 확장하는 것은 점점 더 복잡해지고 있다. 엔비디아의 옴니버스 ACE는 실제와 같은 대화형 아바타를 대규모로 보다 쉽게 만들고 제공하는 데 필요한 모든 AI 클라우드 기반 마이크로 서비스를 통합한다"라고 전했다.
옴니버스 아바타 클라우드 엔진에 대한 자세히 내용은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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