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기기와 함께하는 현대인의 '바른 자세' 만들어 주는 인체공학 아이템 3선

등록일 2022년08월24일 13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최근 많은 이들이 업무와 여가 활동 등 모든 영역에서 IT 디바이스를 장시간 사용하면서, 잘못된 자세에서 오는 통증은 어느새 현대인들의 주요 고민이 되었다.

 

특히 대부분의 시간을 PC 환경에서 업무를 진행하는 직장인과 학교와 학원에서 고정된 자세로 공부하고, 스마트폰 콘텐츠를 시청하며 휴식을 취하는 수험생들은 잘못된 자세에서 기인한 통증을 호소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물론 방송과 언론 보도를 통해 바른 자세의 중요성은 누구나 인지하고 있지만, 이미 잘못된 자세에 익숙해진 이들에게 자세를 고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그렇기 때문에 바른 자세 습관을 갖추는데 도움을 줄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할 수 있겠다.

 

최근 많은 브랜드들이 바른 자세를 갖고 싶은 이들을 위해 다양한 인체공학적 디자인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지금부터 소개하는 세가지 인체공학 아이템과 함께 건강한 바른 자세 생활을 누리자.

 

# 손목의 부담을 줄이고 싶다면? 인체공학 버티컬 무선 마우스와 함께하자! 로지텍 'Lift & MX Vertical'

최근 일상생활 중 가장 많이 사용하는 신체 부위인 손목의 통증을 호소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과제나 사무를 진행할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기가 바로 마우스이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마우스를 장시간 사용하는 이들은 버티컬 마우스를 보통 선호한다. 버티컬 무선 마우스 구매를 고민하고 있다면 로지텍의 인체공학 버티컬 무선 마우스 ‘Lift’와 ‘MX Vertical’ 중에서 선택해 보는 것은 어떨까?

 

두 제품 모두 57° 기울어진 인체공학 버티컬 구조 설계로 자연스러운 자세로 제품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소비자들은 손 크기에 맞추어 제품을 선택하면 된다. 손 크기가 평균이거나 큰 편이면 MX Vertical을, MX Vertical의 사이즈가 크다면 ‘아시안 핏’의 Lift를 추천한다. 또한 사용 습관과 용도에 맞추어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두 제품 모두 최대 4,000 DPI를 지원하는 고정밀 트래킹 센서를 탑재해 빠르고 정확한 트래킹이 가능하다. Lift는 스크롤 속도에 따라 고속 및 정밀 모드로 자동 전환되는 스마트 휠을 탑재해 다양한 업무에 활용할 수 있고, 저소음 클릭 스위치를 탑재해 조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MX Vertical은 초정밀 스크롤 휠과 커서 스피드 스위치를 탑재해 빠르고 정확한 업무 진행이 가능하며, USB-C 포트를 통한 고속 충전을 지원해 편리하다. 두 제품의 높은 확장성 또한 특징이다. 블루투스 LE와 USB 리시버를 통한 무선 연결을 지원한다. 이지 스위치 기능을 통해 최대 3대의 디바이스와 멀티 페어링이 가능하고, 로지텍 플로우 기능을 통해 멀티 OS 환경에도 적합하다.

 



 

# 센서 인식으로 바른 자세를 유지하게 하는 프리미엄 모니터암, 도트힐 '도트스탠드 V1'

잠 자는 시간, 식사 시간을 제외하고 대부분의 시간을 모니터 앞에서 시간을 보내는 사무직 직장인들에게 목과 어깨 통증은 고질적인 직업병이다. 많은 이들이 눈높이에 맞지 않는 모니터 디스플레이를 보면서 잘못된 자세로 업무를 진행하기 때문이다. 최근 많은 이들이 공간 편의성과 바른 자세를 위해 다양한 모니터암 제품을 구매하고 있지만, 모니터 위치를 센서 인식으로 자동으로 조절하는 도트힐의 신개념 프리미엄 모니터 암 '도트스탠드 V1'은 특별함으로 소비자들에게 다가간다.

 

도트스탠드 V1의 가장 큰 특징은 사용자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3차원 거리 센서를 탑재했다는 것이다. 본체 하단에 위치한 센서가 사용자의 움직임을 실시간으로 인식 후 학습을 진행한 후,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용자에게 맞는 모니터 높이를 자동으로 조정해 올바를 자세로 모니터를 사용할 수 있게 한다.

 

첫 작동 시 센서 우측의 버튼을 3초 정도 눌러 초기화해 사용할 수 있고, 한 번 짧게 누르면 1시간 동안 움직임 없이 고정할 수 있다. 높이 조정 속도 또한 사용자가 체감하기 어려운 속도로 조절되어 의식하지 않아도 자연스러운 자세 조정이 가능하다. 제품 디자인 또한 무광 소재의 블랙과 화이트 컬러 구성으로 손상을 방지하면서도 주변 공간의 분위에 맞추어 사용할 수 있다.

 

# 바른 자세는 앉는 습관에서부터 시작! 고탄성 서포트 체어, 커블 '커블체어 그랜드'

바른 자세의 시작은 앉는 습관에서부터 시작된다. 건강한 신체에 건강한 정신이 깃든다는 말처럼, 잘못된 자세 습관을 갖추기 전에 올바른 앉는 습관을 들일 필요가 있다. 커블의 자세 교정용 의자 ‘커블체어 그랜드’는 넉넉한 크기와 쿠션감, 고탄성 허리 지지대로 앉기만 해도 바른 자세를 유지할 수 있다.

 

커블체어 그랜드는 지렛대의 원리에서 착안해, 사용자가 앉을 때 등받이가 허리를 단단하게 밀어 내는 방식으로 제작되어 신체가 굽어지지 않게 척추 주변 부위를 고정해 바른 자세를 유지하게 해준다. 한 단계 작은 사이즈인 와이더 제품보다 사이즈를 더욱 키웠고, 지지력을 20%를 높인 허리 받침대를 탑재해 남녀노소 모두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엉덩이를 받쳐주는 쿠션 또한 33% 더 두꺼워 충분한 쿠션감을 느낄 수 있다. 허리 지지대와 엉덩이 받침대를 잇는 6mm 두께의 서포트는 높은 탄성을 기반으로 한 내구성을 자랑한다. 최대 210kg까지 지탱할 수 있고, 서포트와 쿠션의 경우 2단으로 분리되는 구조로, 상하좌우 총 4개의 쿠션이 무게를 분산해 한 쪽으로 자세를 쏠리지 않게 한다.

 

프레임 또한 곡선형으로 제작해 취하는 자세에 맞추어 골반을 움직여줘 척추가 휘지 않고, 틀어진 골반을 모아 자세 균형을 잡아준다. 에어홀 크기도 와이더 제품 대비 50% 키워 언제든지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