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게임일정]'BIC 페스티벌 2022' 1일 개최, 넥슨 '메이플스토리 월드' 국내 시범서비스 1일 시작

등록일 2022년08월29일 12시35분 트위터로 보내기

 

8월의 끝자락과 9월의 시작이 맞닿은 이번 주는 신작의 출시는 물론 다양한 신작의 테스트와 인디 게임 페스티벌이 기다리고 있어 게임을 다양한 방식으로 즐길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먼저 카카오게임즈의 생존 FPS 게임 '디스테라'가 4차 글로벌 베타 테스트를 30일부터 시작하고 1일에는 넥슨이 '메이플스토리 월드'의 국내 시범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1일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가 '죠죠의 기묘한 모험 올 스타 배틀 R' 한국어 번역판이 출시를 앞두고 있다.

 

한편 9월 1일에는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2'가 개막하며, 2일에는 엔씨소프트가 '경기필하모닉 게임음악회 리니지'가 2일 개최될 예정이다.

 

# 테스트 일정
8월 30일 카카오게임즈 '디스테라' 4차 글로벌 베타 테스트 진행(PC)

 



카카오게임즈가 오는 30일 PC 스팀 플랫폼에서 '디스테라'의 글로벌 베타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디스테라는 버려진 지구를 배경으로 탄탄한 건 슈팅을 즐길 수 있는 멀티플레이 생존 FPS 게임이다. 이번 테스트 버전에는 여성 캐릭터와 무기, 신규 지역과 글로벌 랭킹이라는 경쟁 시스템 및 초보 편의성 개선 작업 등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될 예정이다.

 

이번 테스트는 스팀 플랫폼에서 게임을 검색한 후 '접근 권한 요청' 버튼을 누르면 접속 가능하다.

 

9월 1일 넥슨 '메이플스토리 월드' 국내 시범 서비스 실시

 



넥슨이 '메이플스토리 월드'의 국내 시범 서비스를 오는 1일부터 시작할 예정이다.

 

메이플스토리 월드는 '세상에 없던 나만의 메이플스토리'라는 슬로건을 내건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플레이어들은 넥슨의 '메이플스토리'의 리소스를 활용해 본인만의 월드를 직접 제작하고 공유할 수 있다.

 

넥슨은 9월 1일 국내 시범 서비스를 시작으로 추후 글로벌 전역으로 서비스 대상 지역을 확대해 정식 출시할 계획이다.

 

# 신작 출시 일정
1일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죠죠의 기묘한 모험 올 스타 배틀 R' 한국어 번역판 출시(PS5, PS4, 닌텐도 스위치, Xbox Series X|S, Xbox One, PC(2일))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가 오는 1일 '죠죠의 기묘한 모험 올 스타 배틀 R'의 한국어 번역판을 PlayStation5, PlayStation4, Nintendo Switch, Xbox Series X|S, Xbox One 버전을 출시할 예정이다(PC STEAM 버전은 2일 발매).

 

이 게임은 아라키 히로히코의 인기 만화 '죠죠의 기묘한 모험'의 IP를 활용한 게임으로 만화 특유의 과장스러운 문자 효과와 캐릭터의 모션과 그래픽을 게임으로 만나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번 작품에서는 죠나단 죠스타, 쿠죠 죠타로, DIO, 쿠죠 죠린 등 원작에 등장하는 캐릭터 중 50개의 캐릭터가 플레이어블로 참전하며 원작에서 만나지 못한 캐릭터들과의 배틀 및 대화도 확인할 수 있다.

 

# 행사 일정
9월 1일 'BIC 페스티벌 2022' 개최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가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2'를 오는 9월 1일 부산항국제컨벤션센터(BPEX)dptj 개최한다.

 

국내 최대 규모의 인디게임 단일 행사인 BIC 페스티벌 2022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BIC 페스티벌에서는 다양한 인디 게임을 소개함과 동시에 올해 신설한 섹션인 '커넥트픽'과 '기술전시' 등을 선보일 예정이며 지난 5월에 모집해 활동을 진행 중인 '빅커넥터즈 2기'를 통한 색다른 재미도 전달할 예정이다.

 

2일 '경기필하모닉 게임음악회 리니지' 개최

 



경기아트센터가 주최하는 '경기필하모닉 게임음악회 리니지'가 2일 개최된다. 이번 게임음악회는 엔씨소프트의 대표게임 '리니지'를 주제로 열리는 오케스트라공연으로 지휘는 충남교향악단 정나라 상임지휘자가 맡고, 경기필하모닉 오케스트라가 연주한다. 경기도립 오케스트라 경기필하모닉과 게임음악 전문 플랫폼 기업 (주)플래직이 공동으로 주관한다.

 

특히 이번 공연에서는 '은둔자', '영원', '공성' 등 리니지, 리니지M, 리니지W의 대표 사운드 트랙 40종을 오케스트라 연주로 감상할 수 있으며, 게임에 사용되는 애니메이션, 그래픽 등 시각적 요소도 연주와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