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코치아카데미, 우석대학교와 산학협력 협약 체결

등록일 2022년08월31일 10시27분 트위터로 보내기

 

종합 e스포츠 전문 기업 빅픽처인터렉티브(대표 송광준)는 자사가 운영하는 e스포츠 교육기관인 게임코치아카데미(이하 '게임코치')가 전북 완주군과 충북 진천군에 위치한 우석대학교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우석대학교는 2023학년도에 3개 학과(생활체육학과, 스포츠마케팅학과, 컴퓨터공학과)를 연계한 'e스포츠융합전공'을 진천캠퍼스에 개설할 예정이며, 직접 주최하는 전국 단위 e스포츠 대회를 기획 중이고 '국제 e스포츠 연수원' 설립을 추진하고 있는 등 e스포츠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e스포츠 전문 시설을 활용한 협력', '상호 발전을 위한 적극적인 홍보·지원 활동', '기타 인적·물적 지원을 통한 네트워크 교류' 등 e스포츠 교육 및 연구 방향 모색을 위한 상호 협력 방안이다.

 

우석대학교 여형일 교수는 "'전국 어울림 e스포츠 대회' 개최와 '국제 e스포츠 연수원' 설립, 'e스포츠융합전공' 개설 기반에 전문성을 높일 것으로 판단되며, 학제와 현장이 연계된 이상적 고등교육에 기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빅픽처인터렉티브 전채성 e스포츠 교육사업 이사는 "이번 협약에서 우석대학교의 융합전공이라는 이점으로 e스포츠 교육 분야가 매우 다양한 방면으로 확대될 것으로 보여 이론적, 실무적 역량이 뛰어난 인재를 양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2015년 개원 이후 7년 연속 최다 프로게이머 배출을 달성한 게임코치는 국내 최초의 e스포츠 교육기관으로 리그 오브 레전드, 오버워치, 배틀그라운드, 발로란트, 카트라이더,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등 다양한 e스포츠 교육을 진행하며 e스포츠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