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추어스, 북미 지역 내 공동 개발 스튜디오 '칼립테 버추어스 스튜디오' 설립

등록일 2022년09월05일 10시07분 트위터로 보내기

 

게임 개발 회사인 버추어스 (Virtuos)가 아트, 디자인, 엔지니어링을 포함한 비디오 게임 개발의 모든 영역을 아우르는 공동 개발 및 북미 지역 최초의 풀 서비스 (full service)를 제공하는 칼립테 버추어스 스튜디오 (Calypte-a Virtuos Studio)를 설립했다. 

 

샌프란시스코 베이 지역에 위치한 칼립테는 주요 게임 개발의 중심지에 근접, 프로젝트 요구 사항에 대한 더 효율적인 대응과 신속한 처리를 통해 버추어스와 파트너 사 간의 협업을 강화할 예정이다. 버추어스는 자사의 확고한 분산 개발 모델, 규모와 전문 지식을 활용, 고품질 라이브 콘텐츠에 대한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는데 필수적인 더 빠른 반복 작업으로 대규모 게임 개발을 위한 24시간 지원을 파트너사에게 제공하게 된다. 

 

칼립테 버추어스 스튜디오 디렉터 커스틴 케네디


칼립테 스튜디오 운영을 총괄하는 커스틴 케네디 스튜디오 디렉터는 수상 경력을 보유한 프로듀서로 14년간 게임 개발과 4년간의 퍼블리싱 업무를 포함 무려 20년 이상의 게임 업계 경험을 갖춘 전문가다. 또한, 워킹 데드 (The Walking Dead), 시드 마이어의 문명 (Sid Meier’s Civilization), 그랜드 테프트 오토 (Grand Theft Auto)와 같은 다양한 AAA 타이틀 작업에 참여한 바 있다. 버추어스 북미 팀의 일원으로, 커스틴 케네디 스튜디오 디렉터는 제이크 디제나로 (Jake  DiGennaro) 버추어스 북미 총괄 매니저와 함께 업무를 진행하게 된다. 


칼립테 스튜디오는 코로나19  시기 버추어스가 성공적으로 운영한 유연 근무 방식을 장려하는 신개념 스튜디오다. 직원들은 자택이나 사무실 혹은 하이브리드방식으로 원하는 곳에서 업무를 볼 수 있다. 또한, 칼립테 스튜디오는 전 세계 12 곳의 버추어스 스튜디오 직원들을 연계, 버추어스 글로벌 네트워크 전반에 걸쳐 통합과 상호 운용성을 더욱 증진할 예정이다. 아울러, 샌프란시스코 베이 지역의 전략적인 위치로 게임 개발, 스토리텔링 및 기술 관련 지역의 전문성을 십분 활용할 수 있다. 


버추어스의 북미 사업을 총괄하는 제이크 디제나로 총괄 매니저는 “칼립테 스튜디오 설립을 계기로 버추어스가 더욱 다양한 AAA 게임 작업과 관련된 대안적이고 유망한 경력 기회를 제공하기를 원한다”라며 “또한 우리는 창의적인 노력을 증진하는 포용적인 환경을 조성하는데 전념, 이를 통해 궁극적으로 더 훌륭한 게임을 제작하는데 매진할 것”이라고 포부를 전했다. 


칼립테 스튜디오의 커스틴 케네디 스튜디오 디렉터는 “버추어스의 일원이 되어 매우 기쁘고 북미 시장의 성장 견인을 위해 제이크 디제나로 총괄 매니저와 팀이 보여준 신뢰에 감사하다”라며 “베이 지역은 이곳에 집중된 게임 스튜디오와 풍부한 경험을 갖춘 고 숙련 인재를 보유, 우리 스튜디오를 성장시킬 수 있는 최적의 장소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칼립테 스튜디오 설립은 올 초 우크라이나 키이우 볼미 (Volmi) 스튜디오 인수, 베트남 호찌민의 글라스 에그 (Glass Egg) 인수, 버추어스 쿠알라룸푸르 스튜디오 오픈에 이은 네 번째 글로벌 네트워크 확대 작업의 결과물이다. 2020년 버추어스는 로스앤젤레스의 카운터펀치 (CounterPunch) 인수와 버추어스 몬트리올 지사 설립과 함께 북미 지역 사업을 확대한 바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