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플랫폼의 대형 할인 이벤트인 ‘여름 할인’이 한국 시간 기준으로 6월 30일부터 오는 7월 14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도 다양한 장르의 인기작들이 대거 할인 리스트에 오르며 많은 게이머들의 고민을 깊게 만들고 있다.
마음 같아서는 이번에 할인하는 게임들을 다 구매하고 싶지만 그래도 보유한 재화는 한정적일 수 밖에 없는 법. 매우매우 아쉽기에 더욱 이 할인 기간 어떤 게임을 내 스팀 라이브러리에 저장해야 하는지 고민하는 유저들을 위해 게임포커스가 구매 추천 게임을 정리해보았다.
(*이 기사의 추천 우선 순위는 높은 할인율 기준입니다)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
Behaviour Interactive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가 여름 할인 기간 60% 할인 판매된다.
‘제5인격’을 비롯한 다양한 비대칭 게임에 영향을 준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는 한 명의 플레이어가 생존자를 고문하고 죽이려는 잔인한 살인마의 역할을 담당하고 나머지 네 명의 플레이어가 살인마로부터 도망치는 생존자로 플레이하는 1:4 비대칭 공포 게임이다.
출시 후 꾸준히 사랑을 받은 이 게임은 일반 버전이 21,000원에서 여름 할인 기간 동안 60% 할인된 8,400원에 판매되며 이 외에도 다양한 확장팩 및 콜라보 콘텐츠들 또한 50% 정도 할인하므로 이번 기회에 직접 플레이해보고 왜 이 게임이 오랜 기간 많은 유저들에게 사랑받고 있고 다른 게임에 영향을 줬는지 직접 플레이해보길 바란다.
It Takes Two
Hazelight가 개발하고 EA가 출시한 협동 게임 ‘It Takes Two’가 여름 할인 기간 동안 44,000원에서 60% 할인한 17,600원에 판매된다.
It Takes Two는 마법에 걸려 인형으로 변해버린 이혼을 앞둔 서로 너무나도 다른 부부, ‘코디’와 ‘메이’가 주인공인 협동 전용 플랫폼 어드벤처 게임이다.
환상의 세계에 갇혀버린 코디와 메이는 틀어진 관계를 바로잡기 위해, 친절한 사랑 전문가인 하킴 박사의 제안을 어쩔 수 없이 관계를 회복하기 위한 여정을 떠나게 된다.
두명의 플레이어가 각각 코디와 메이를 조작해 함께 문제를 해결해야하는 이 게임은 독특한 게임성을 바탕으로 지난 2021년 ‘올해의 게임’을 비롯해 90개가 넘는 상을 수상하는 등 게임성이 검증된 작품이다.
서브노티카
크래프톤의 북미 독립 스튜디오 언노운 월즈의 대표작 ‘서브노티카’는 여름 할인 기간동안 원가 31,000원에서 67% 할인된 10,230원으로 판매된다.
서브노티카는 위험하지만 경이로운 외계의 바다 속으로 내려가 탐험할 수 있는 게임으로 플레이어는 바다 속을 탐험하며 여러 자원을 채취하고 장비를 제작, 잠수함을 조종하며 생존해야 한다.
심해에 대한 개발진들의 기발한 상상력을 확인할 수 있는 이 게임은 일반판 외에도 다양한 번들도 이번 할인 기간 동안 크게 할인 판매되므로 사정 상 여름 바다 여행이 힘들다면 저렴하게 이 게임을 구매해 심해 탐험을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프로스트펑크
11비트 스튜디오가 개발 및 스팀에 출시한 ‘프로스트펑크’는 7월 14일까지 기존 32,000원에서 80% 할인된 6,400원에 판매된다.
프로스트펑크는 극한의 추위에 내몰린 지구상 마지막 도시의 지도자로서 시민과 기반 시설을 관리해 사회를 생존시켜야 하는 게임이다.
‘This War of Mine’를 통해 전쟁 후 피폐해진 사람들의 심리를 잘 표현했던 제작진이 개발한 이 게임도 온 세상이 얼어붙은 후의 아포칼립스 세상에서 다양한 선택지와 인간 군상의 표현을 리얼하게 해 높은 몰입감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 게임의 후속작이 오는 2024년 출시를 앞둔 만큼 이번 할인 기간에 구매해 저렴하게 이 게임을 체험해보고 후속작을 기다리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것으로 보인다.
GRAND THEFT AUTO V: 프리미엄 에디션
락스타 게임즈의 ‘GRAND THEFT AUTO V: 프리미엄 에디션’은 이번 할인 기간 동안 44,000원에서 16,500원으로 63%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GRAND THEFT AUTO V: 프리미엄 에디션은 ‘GRAND THEFT AUTO V(GTA5)’ 풀 스토리와 GTA5 온라인의 접속 권한 및 플레이에 도움이 되는 재화 등이 포함된 범죄 조직 스타터 팩이 포함된 제품이다.
GTA5 본편 또한 33,000원에서 16,500원으로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지만 프리미엄 데이션과 결국에는 같은 가격이므로 추가 팩이 동봉된 이번 프리미엄 에디션 구매가 더욱 좋은 선택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전에 높은 가격에 구매를 포기하고 잊고 있던 유저라면 이번 기간에 저렴하게 구매해 무법자의 생활을 체험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것으로 보인다.
Slay the Spire
카드 게임 마니아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은 메가 크리트 게임즈의 ‘Slay the Spire(슬레이 더 스파이어)’가 여름 특별 할인을 통해 26,000원에서 66% 할인된 8,840원에 판매된다.
이 게임은 유저가 덱을 빌딩하는 카드 게임에 로그라이크 장르를 합친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전투를 통해 적들을 만나 물리쳐 새로운 카드와 유물을 발견하고 그 중에 나에게 맞는 덱을 골라 덱을 완성시키며 첨탑의 정상을 향해 나아가는 덱 빌딩 게임이다.
여기에 첨탑에 도전할 때마다 적들이 변하고 수집하는 카드가 달라지는 만큼 매번 다른 플레이 경험을 할 수 있어 실제 플레이어들 사이에서는 시간 순삭 게임으로 알려져 있으며 제값 줘도 아깝지 않다는 평가도 받았던 만큼 이번 대폭 할인 기간에 꼭 라이브러리에 저장해두는 것을 추천한다.
이 외에도 정말 다양한 장르의 게임이 이번 여름 할인 게임 리스트에 이름을 올린 만큼 꼼꼼하게 체크하길 바란다.
| |
| |
| |
| |
|
관련뉴스 |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