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가 7월 1일, 매년 여름 개최해 온 '하이델 연회'를 유저 축제 '검은사막 페스타'로 확대 개최했다.
'2023 검은사막 FESTA'라는 이름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모험가들이 '검은사막'을 현실에서도 만날 수 있게 체험형 행사로 마련됐다. 경기도 수원 광교신도시에 위치한 '수원컨벤션센터'에서 7월 1일 열린 '검은사막 페스타'에는 400명의 모험가가 모여 처음 열린 '검은사막' 오프라인 축제를 즐겼다.
이날 행사에는 입장권 구매에 성공한 '검은사막' 모험가 약 400명이 참석했다. 모험가들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행사장에서 준비된 이벤트들과 공연을 즐기고 업데이트 콘텐츠를 현장에서 직접 보며 행사를 즐겼다. 약 7시간 진행된 긴 행사임에도 끝까지 자리에 남아 검은사막에 대한 애정을 보여준 모습 등이 눈길을 끌었다.
검은사막 주요 지역을 콘셉트로 구성한 대규모 축제, 규모 및 분위기 역대급
'검은사막 페스타'는 검은사막 게임 속 모험을 현실에서 즐길 수 있도록 하는 형태의 대규모 행사로 검은사막 주요 지역들 중 세렌디아, 칼페온, 발렌시아, 발레노스, 아침의 나라 각 지역 특색에 맞춘 이벤트존들이 꾸며졌다.
모험가들은 행사 진행 중 공연이 없는 시간을 활용해 발레노스 지역의 '농작물을 옮겨라', '도전! 동(V) 검은별', 아침의 나라 지역의 '손각시! 서방님을 찾아라' 등 체험형 이벤트를 즐겼다. 현장 이벤트는 각종 이벤트에 도전해 성공 시 제공되는 쿠폰과 펄을 모아 실제 인게임과 같이 '샤카투 경품교환소'를 찾아 다양한 경품과 보상으로 교환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같은 테이블에 앉은 모험가들과 모험가 명함으로 인사를 나누고 함께 게임을 즐기는 모습 등도 연출됐다.
무대에서는 최근 업데이트된 '아침의 나라'에 맞춰 이번 검은사막 페스타의 특별 공연들이 아침의 나라 콘셉트에 맞춰 구성되어 모험가들을 즐겁게 했다.
'아침의 나라' 콜라보 뮤직비디오를 선보인 국악인 송소희의 '구름곶 여행'과 '내나라 대한' 공연이 진행됐으며, '아침의 나라' OST를 작곡한 펄어비스 오디오실과 연주에 참여한 대금 연주자 '대그머위로'의 OST 콘서트도 진행됐다. 마술과 국악, 사물놀이를 조합해 이색적인 재미를 선사한 '조선마술사'의 공연도 모험가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모든 모험가에게 환상마 지급 등 역대급 보상 쏟아져
이번 '검은사막 페스타'와 함께 '검은사막' 모든 모험가들에게 다양한 보상이 쏟아졌다. '하이델 연회' 중 비중이 컸던 '환상마' 업데이트 계획과 함께 모든 모험가에게 '환상마'를 지급한다는 발표가 이뤄지자 환호성이 터졌다.
'검은사막' 모험가는 7월 5일 지급되는 '브이피코의 뿔피리'를 사용 시 환상마 3종 중 하나를 선택해 받을 수 있다. 환상마를 보유한 모험가는 '꿈을 부르는 향로 5개'를 선택 가능하다.
펄어비스는 모험가들이 좋아했던 의상들로 구성한 '의상 상자' 3종도 지급했다. '크론석' 1000개를 즉시 지급하는 것과 더불어 모험가는 행사 종료 후 7월 2일부터 진행되는 스페셜 접속 보상 이벤트를 통해 크론석 2000개와 어둠포식의 기원 15개도 받을 수 있다. 모험가들이 기다려온 'J의 망치'와 발크스의 조언(+150)'도 지급했다.
'검은사막' 운영진은 현장에 참석한 모험가에게는 "앞으로도 모험가분들과 발걸음을 함께 하고싶다"는 의미를 담아 별도 각인이 들어간 신발까지 증정했다.
이벤트도 풍성, 티켓 판매 수익은 사회공헌에 활용
'검은사막 페스타' 행사 현장에는 다양한 협업 파트너들과의 콜라보들도 눈길을 끌었다. 삼성 디스플레이 (PC존 체험용 게이밍 노트북/모니터 지원, 대형 디스플레이 지원, 경품용 포터블 모니터 지원), AMD(모험가 경품용 CPU, GPU), 스틸시리즈(모험가 경품 지원), 카카오엔터테인먼트(카카오페이지 이용권)의 지원품이 모험가들을 반겼다.
한편 '검은사막 페스타' 입장권은 6월 중 온라인을 통해 판매됐다. 티켓은 판매 오픈 후 10초 만에 매진이 될 정도로 인기가 높았다. 입장권 판매 수익금 전액은 펄어비스와 검은사막 모험가들의 이름으로 경기도 안양시에 위치한 '좋은집 보육원' 아이들의 여름나기를 위한 선물 구매에 사용될 예정이다.
펄어비스는 이번 기부 외에도 검은사막 서비스 3000일 기념 기부 이벤트와 국내 직접 서비스 4주년 기념 빅워크 기부 캠페인, 아침의 나라 팝업스토어 굿즈 판매 수익금 기부 등 모험가들과 함께하는 기부 이벤트를 다양하게 진행하며 선행을 이어가고 있다.
| |
| |
| |
| |
|
관련뉴스 |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