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정보산업진흥원-경성대학교, 메타버스 생태계 조성을 위한 청년 작품 전시 디그리쇼 업무 협약 체결

등록일 2023년07월05일 10시07분 트위터로 보내기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정문섭)은 지난 4일 디그리쇼한국위원회, 경성대학교와 '메타버스와 ICT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청년 작품 전시 및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메타버스 및 ICT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부산의 청년 문화예술 콘텐츠 분야를 지원하기 위해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디그리쇼한국위원회, 경성대학교가 힘을 모았다.

 

'메타버스와 ICT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청년 작품 전시 및 협력' 은 진흥원의 '부울경 메가시티 해양관광 서비스 구축 사업’을 통해 수행 중인 메타버스 서비스 콘텐츠 중 하나이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주관기관으로 부산, 울산, 경남의 총 12개 기관 및 기업이 컨소시엄으로 구성되어 부산, 울산, 경남의 주요 랜드마크의 디지털트윈을 통한 공간 구축과 메타버스 내 서비스 될 지역 특화 콘텐츠를 개발하는 사업이다.

 

가상 갤러리 내 작품 전시를 시작으로 부산 청년들의 문화예술, 콘텐츠 분야 대학생 및 청년 전문인력 작품의 지속적 전시로 메타버스 및 문화예술 산업 활성화 등의 ICT 산업 생태계 조성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목적이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의 정문섭 원장은 “<부울경 메가시티 해양관광 서비스 구축 사업> 내 '디그리쇼’의 청년 작품 전시를 위한 갤러리를 구축해 다양한 메타버스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겠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부산 지역 청년 문화예술 콘텐츠가 활성화되고 메타버스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디그리쇼 한국위원회 의장이자 경성대 예술종합대학 이상호 학장은 "디그리쇼는 예술계 대학의 연합졸업전시회로 청년예술가들의 상업시장 등용문이다. 이들의 작품이 메타버스 상에서 알려지면 예술계 학과들이 디그리쇼에 참여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올해 12월 경성대, 동아대, 동의대, 신라대 등이 참여하는 전시가 예정되어 있다. 지속적 협력관계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