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열도 뒤흔든 '수녀시대'의 힘, 넥슨게임즈 '블루 아카이브' 日 iOS 매출 1위 재탈환

등록일 2024년10월24일 22시45분 트위터로 보내기

 

넥슨게임즈에서 개발하고 요스타가 일본에서 서비스 중인 '블루 아카이브'가 또 한번 일본 현지 iOS 매출 1위에 올랐다.

 



 

'블루 아카이브'를 일본 지역에서 서비스하는 요스타는 이번 업데이트에 앞서 20일 저녁 '블루 아카 라이브! 가을! 가을! SP' 방송을 진행했다. 해당 방송에서는 각종 머천다이즈 발매 소식과 이벤트, 인게임 개편 소식, '제약해제결전' 신규 보스 '호크마', 4주년 기념 오프라인 이벤트 '블루아카 페스! ~4에버 챌린지♪~' 개최 소식을 공개했다.

 

이어 23일 '블루 아카이브' 일본 서버에는 20일 방송을 통해 공개된 신규 이벤트 '세레나데 프로메나데(Serenade Promenade)'가 업데이트됐다. 이를 통해 ▲'마리(아이돌)' ▲'사쿠라코(아이돌)' ▲'미네(아이돌)' 등 아이돌을 콘셉트로 한 신규 캐릭터 3종이 추가됐다.

 


 

'세레나데 프로메나데'는 '트리니티 종합 학원'의 학원 축제 아이돌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사쿠라코'와 '미네' 그리고 '마리'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번 iOS 매출 1위 기록은 3개월 전 '호시노(무장)', '시로코 테러'가 추가된 7월 말 이후 3개월 만이다. 당시 1위 기록은 메인 스토리와 깊게 연관되어 있는 2종의 페스 캐릭터 추가로 달성한 것이었다. 또 그동안의 1위 기록은 이 '페스' 캐릭터들의 추가로 이루어낸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이번에는 평소와 같이 업데이트 되는 기간 한정 이벤트 및 캐릭터임에도 불구하고 화제를 모으면서 차트 역주행에 성공한 모습이다. 이는 일견 잘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세 명의 학생들이 매력적인 '아이돌'로 변신해 일본 현지 유저들의 마음을 흔들었기 때문으로 보인다.

 

특히 '블루 아카이브'를 국내에서 즐기는 유저들도 일본 서버 업데이트를 보고 '수녀시대'라는 별명을 지어주거나 각종 유머 및 밈을 만들어내며 세 명의 학생들의 매력적인 모습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서비스 3주년을 앞두고 있는 국내에서는 전설의 디저트 '프레데리카 셈라'를 얻기 위해 밴드에 도전하는 '방과후 디저트부'의 이야기를 담은 이벤트 '-ive aLIVE!'가 진행 중이다.

 

유저들 사이에서는 '블루 아카이브'의 핵심 키워드인 청춘과 캐릭터들의 내면의 성장을 그린 유쾌한 스토리, 매력적인 비주얼의 캐릭터와 정성이 가득 들어간 다양한 일러스트 및 후일담, 각종 미니게임 등이 호평을 받고 있다.

 

또 11월 23일에는 많은 유저들이 기대하고 있는 '사운드 아카이브' 오프라인 행사도 예정돼 있다. '블루 아카이브'는 12월 개최되는 애니메이션 X 게임 종합 행사 'AGF 2024'에도 참여하며, 애니플러스 콜라보 카페와 디지털 스트리밍 음원 발매, '파파존스'와의 콜라보도 진행 예정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