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건담 캡슐파이터, 건담 하루트 (최종 결전 사양) 프리뷰

등록일 2012년10월24일 18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본 기사에서 작성된 기체의 정보 및 업데이트 시기는 추후 정식 서비스 시 변동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건담 하루트 (최종 결전 사양)
- SR랭크 만능형 찌기체
- 스킬 발동 전 1번 무기 : GN 소드 라이플 (소드 모드), 2번 무기 : GN 소드 라이플 (라이플 모드), 3번 무기 : GN 미사일 컨테이너
 스킬 발동 후 1번 무기 : GN 소드 라이플 (소드 모드), 2번 무기 : GN 소드 라이플 (라이플 모드), 3번 무기 : GN 시저 비트

>스킬




>기체 6망성 데이터




>소개
솔레스털 빙의 메카닉인 이안이 알렐루야와 마리를 위해 개발한 기체. 이 때문에 콕피트는 복좌형이다. 지금까지의 알렐루야 전용기와 마찬가지로 비행 형태로 변형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초고속 일격 이탈전이 특기이다. 본 기체는 ELS와의 최종결전을 대비하여 고출력 GN 버니어를 추가로 장비한 기체이다.

>체험평
기동전사 건담 00 극장판 -A wakening of the Trailblazer-에 등장했던 건담 하루트의 최종 결전 사양인 기체다. 기존의 건담 아리오스나 건담 하루트가 그래왔듯 이번 기체 역시 빔 무장에 충실한 모습을 보여준다.

스킬 발동 전의 2번 무장인 GN 소드 라이플 (라이플 모드)는 스킬 발동 전의 주력 무장으로 이동할 때는 3발, 점프나 제자리에선 총 10발의 빔 공격을 한다. 대미지 역시 연사형 무장치고는 높은 대미지를 보여주며 재장전 시간 역시 준수하다. 3번 무장인 GN 미사일 컨테이너는 16발의 호밍 미사일을 발사하는 무장으로 높은 각도로 무장이 발사되기 때문에 지형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는 다는 점이 장점이다.

마루트 모드로 변신 후에는 모든 면에서의 효율이 좀 더 높아진다.

우선 2번 무장인 GN 소드 라이플 (라이플 모드)의 기본 공격 횟수가 3회에서 5회로 바뀌게 되며 더욱 연사속도가 빨라진다.

3번 무장 역시 미사일에서 GN 시저 비트로 바뀌게 된다. 기존 하루트 기체의 GN 시저 비트의 공격 횟수가 4회였던 것에 비해 좀 더 많아진 6회 공격을 하게 되며 재장전 속도 역시 빠른 편이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상대를 괴롭혀줄 수 있다.  1번 무장인 GN 소드 라이플 (소드 모드) 역시 4회에서 5회로 공격 횟수가 늘어나며 묵기와 같은 공격 속도를 보여준다.

이번 기체는 자유 가변이 아닌 스킬로 인한 강제 가변 형태를 띠고 있다. 때문에 전투가 지속될수록 강제 가변을 통한 마루트 모드 의존도가 높아지게 되는데 이는 S랭크 이상의 고랭크 기체들과의 교전에서 약점으로 작용할 수도 있는 부분이다. 하지만 ‘마루트 모드’ 스킬이 베테랑 위치에 자리잡고 있고 체력 발동 조건이 높은 만큼 스킬 발동이 매우 빠르고 지속 시간이 길기 때문에 그 약점을 상쇄시켜 준다.

가변 전과 후의 운용법이 다른 만큼 이를 다룰 수 있느냐 없느냐에 따라 호불호가 확실할 것으로 보인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