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여운 '레드'와 '옐로우'를 키워보자, '마이라바' 정식 출시

등록일 2014년08월29일 09시42분 트위터로 보내기

이트라이브(대표이사 이주민)는 '라바' 캐릭터를 활용한 '마이라바' 게임을 금일(29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모바일 코믹육성게임인 '마이라바'는 귀엽고 코믹한 라바 듀오에게 다양한 음식을 먹이고 터치를 하면 웃고, 화내고, 삐치는 감정 표현을 하고 아랫배를 눌러주면 방구를 끼는 등 아기자기한 라바 특유의 애니메이션을 제공한다. 또한 라바 꾸미기를 통해 코믹한 연출과 배경 등을 자신에 스타일에 맞게 꾸밀 수 있도록 100여개의 아이템도 제공한다. '마이라바'의 깔끔하고 완성도 높은 그래픽은 지난 6월 사전 유저 간담회를 통해서 많은 유저들에게 찬사를 받기도 했다.

'마이라바'는 육성을 통해 에너지를 얻어 미니게임을 하고 게임 내 코인을 획득하여 자신 만의 라바를 꾸밀 수 있도록 설계되어 5세 이상이면 무료로 누구나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미드코어와 하드코어 유저에게 집중되어 있는 최근 모바일 게임의 장르에서 벗어나 모바일 특성에 맞도록 편안하면서도 재미있게 누구나 할 수 있도록 눈높이를 낮추어 기획한 것이 오히려 돋보인다.

이번 출시에는 총 3개의 미니게임을 공개한다. 기억력 게임으로 유명한 카드 뒤집기 게임인 '짝짝짝'과 두더지 게임을 패러디한 '뽁뽁뽁', 그리고 옐로우, 레드, 핑크의 사랑이야기를 소재로 한 '러브러브' 게임이다.

출시와 함께 1차 업데이트를 9월 중순으로 확정하였다. 이는 두뇌게임을 추가하고 기존 미니게임에도 코믹한 아이템을 추가하여 보다 높은 수준의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모드를 지원하기 위해서라고 밝혔다. 또한 지속적으로 라바를 좋아하는 유저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공모하여 올 연말까지 총 3종의 미니게임을 추가할 계획이다. 이트라이브의 이주호 PD는 “코믹한 마이라바 게임을 유저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마이라바'는 금일 구글 플레이(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etribe.Larva)를 통해 출시됐으며 추후 티스토어에도 출시될 예정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