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토종 캐릭터, 신흥 시장 잇따라 진출

등록일 2016년03월29일 10시19분 트위터로 보내기

경기도 토종 캐릭터가 잇따라 중국, 베트남, 러시아 등 신흥 시장 진출에 성공했다.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박헌용, 이하 진흥원)은 경기도 지원 캐릭터 '테테루'(테테루, 회장 박서영), '토리양'(토리디자인, 대표 윤영철), '뚱'(디자인설, 대표 서민수)이 나란히 지난 1월에 열린 '홍콩 국제라이선싱쇼' 참가를 통해 해외 진출에 성공했다고 29일 밝혔다.

'테테루'는 중국 흑룡강성 최대 유통 그룹인 '치치하얼 백화그룹'과 3월 26일 '백화 국제 비즈니스센터' 내 어린이 테마파크 입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진흥원은 이를 통해 약 30억 원 상당의 투자 유치 성과를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테테루'는 흔히 알려진 테디베어를 국산 캐릭터로 재조명한 캐릭터다. 

'토리양'은 지난 2월 베트남의 화장품 온라인 쇼핑몰 'SKY 007'과 손거울 유통 계약을 맺고, 3월 한 달 동안 프로모션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현재 중국, 태국, 영국에 진출한 '토리양'은 베트남에 이어 미국과 일본 진출도 준비 중이다. '토리양'은 귀엽고 신비한 능력을 가진 빨간 머리 소녀 캐릭터다.

유럽, 아시아, CIS(독립국가연합) 지역 등 약 80개 국 6,000가지의 상품으로 진출한 인기 캐릭터 '뚱'은 지난 달 러시아 측 에이전시와 계약했다. '뚱'은 엉뚱 발랄한 소녀 캐릭터로, 중국 항저우에 전용 TV채널이 있을 정도로 해외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테테루 관계자는 “친근한 테마파크와 부가사업을 통해 중국 전역에 진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진흥원 관계자는 “애니메이션 없이 캐릭터 디자인과 상품성으로 해외 진출에 성공한 좋은 사례”라며, “향후 중국 이우문화상품박람회, 서울 캐릭터라이선성페어, 싱가폴 아시아텔레비전포럼 등 국내외 마켓 참가를 지속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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