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어스랩 '롤리캠', 페이스북 프로필 신규 기능 공개

등록일 2016년04월13일 10시44분 트위터로 보내기


미디어 스타트업인 시어스랩(대표이사 정진욱, www.lollicam.co.kr)은 13일, 자사의 셀카 동영상앱 롤리캠을 활용하여 촬영한 비디오를 바로 페이스북 프로필로 사용할 수 있는 신규 기능을 공개했다.

이번 셀카 동영상앱 롤리캠과 페이스북의 파트너쉽 제휴 및 신규 기능 출시는 현재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되고 있는 페이스북 개발자 컨퍼런스인 F8에서 페이스북 본사팀에 의해 직접 발표되었으며, 페이스북 사용자들의 프로필을 훨씬 더 풍부하게 꾸밀 수 있는 신규 기능인 프로필 표현 키트(Profile Expression Kit)의 초기 글로벌 6개 파트너사 중 하나로 선정됐다. 

이로써 페이스북을 이용하는 전세계 15억 명 유저들이 롤리캠을 활용하여 자신들의 프로필을 자유롭게 꾸밀 수 있게 페이스북은 롤리캠을 포함해 트위터의 바인, 최근에 인수한 MSQRD 등의 6개 파트너사와 제휴하여 페이스북 유저들이 프로필을 통해 훨씬 더 다양한 표현을 할 수 있게 됐다. 

하루에만 페이스북 프로파일을 방문하는 횟수는 약 40억회에 이른다. 이번에 신규 출시된 비디오 프로파일 제품 담당인 Aigerim Shorman은 “롤리캠을 통해 페이스북 유저들이 좀 더 재미있고 손쉽게 자신들의 프로필을 꾸밀 수 있게 되어 기쁘고, 특히 사진과 달리 비디오는 훨씬 더 강력하게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매체로 롤리캠을 포함한 6개사와 협력하여 지속적으로 비디오 프로필이 활성화될 수있도록 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국내 스타트업인 시어스랩이 개발한 롤리캠은 사용자들이 일상생활에서 400종이 넘는 얼굴 인식 스티커와 후보정이 필요 없는 자동보정기능으로 손쉽게 사진과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모바일 서비스다. 하루에 300만개 이상 롤리캠을 활용한 셀카 콘텐츠가 자발적으로 생성되는 등 새로운 셀카 동영상 트렌드를 만들어내며 '원조 셀카 동영상앱’으로 자리 잡은 인기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다. 

시어스랩의 정진욱 대표는 “이번 페이스북과의 글로벌 제휴는 한국 스타트업의 창의성과 기술력을 해외에서도 인정해준 쾌거로 향후에도 다양한 글로벌 플랫폼 사업자들과 제휴하여, 롤리캠이 모바일 비디오 크리에이션 분야에서 혁신적인 시도를 통해 국내의 미디어 콘텐츠들이 해외로 나갈 수 있는 창구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신규 기능의 세부적인 사용법 및 관련 내용은 페이스북 공식 개발자 페이지(developers.facebook.com) 및 롤리캠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https://www.facebook.com/lollica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