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로(대표 원세연)는 지난 5월 2일 출시한 '드래곤빌리지 다이아몬드 콜렉션 카드(이하 다이아몬드 콜렉션)'가 1차 생산 분이 출시 하루 만에 완판되어 추가 생산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다이아몬드 콜렉션'은 하이브로의 인기 모바일게임 '드래곤빌리지'의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신개념 콜렉션 카드로 1팩 당 '캐릭터 카드' 1장과 '다이아 카드' 1장으로 이루어져 있다.
기존 카드들보다 퀄리티가 대폭 상승된 '캐릭터 카드'와 확률에 따라 최대 26,000개의 다이아와 교환할 수 있는 코드가 들어있는 '다이아 카드'로 인해 소장가치가 높다.
특히 모바일게임 '드래곤빌리지', '드래곤빌리지2'의 다이아와 교환할 수 있는 코드가 들어있는 '다이아 카드'가 화제다. 기존 카드 상품에서 찾아볼 수 없었던 많은 양의 다이아와 높은 당첨 확률이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낸 것으로 분석된다.
하이브로 관계자는 “오랜 기간 쌓아온 콜렉션 카드 개발 노하우와 유저들이 원하는 카드가 무엇인지 고민했던 점이 짧은 기간 안에 폭발적인 판매량을 기록할 수 있었던 요인이라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유저들과 소통하고 카드 시장을 선도해나감과 동시에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출시 소감을 밝혔다.
'드래곤빌리지 콜렉션 카드'는 2013년 3월 출시 이후 꾸준한 인기를 누리며 누적 판매량 3,500만 팩을 돌파한 바 있다. '유희왕', '포켓몬스터' 등 해외 캐릭터 상품과의 경쟁 속에서 순수 국내 IP 상품인 '드래곤빌리지 콜렉션 카드'가 뜨거운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것이 놀랍다는 게 업계의 평가다.
'다이아몬드 콜렉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드래곤빌리지 공식 홈페이지 http://www.dragonvillage.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