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셧다운, 스타2는 되고 겟앰프드는 안된다고?...
지난 2일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화부)와 여성가족부(이하 여성부)가 '셧다운' 제도에 사실상 합의했다. 16세 미만은 여성부의 청소년 보호법, 16세 이상은 문화부의 게임법 적용 대상으로 이중 규제가 현실화 된 것이다.그 결과 표류 중인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이하 게임법) 개정안의 ... 2010-12-06
[칼럼]지스타, 소음 공해는 여전
지스타의 소음 공해는 여전했다.대부분 업체가 관련 규정을 잘 지켰지만, 평일에 한해서였다. 주말을 맞아 관람객들이 대거 몰리면서 업체들의 소음 전쟁은 도를 넘어선 수준이었다. 특히 맞은 편 부스에서 이벤트 행사를 진행할 때 들리는 사회자의 설명이나 모니터에서 나오는 효과음은 게... 2010-11-25
[칼럼]지스타, 모두를 위한 게임쇼가 되길...
부산에서 두 번째 열린 지스타2010가 지난 21일 성황리 폐막했다.이번 지스타2010은 규모부터 관람객, 실적 등 모든 것이 기존 수치를 경신해 전체적으로 성공했다는 평을 얻고 있다. 지스타2010에는 총 관람객 28만명, 전세계 22개국 316개 업체가 참가했으며 8억 7천만 달러의 상담금액, 1... 2010-11-25
[칼럼]PC방 전면금연, 정말 생존권을 위협하는 일인가...
PC방 업계의 가장 큰 이슈 중 하나인 'PC방 전면금연화'가 새로운 국면을 맞이했다. 지난 10월 서울시가 PC방을 전면 금연시설로 지정하는 것을 포기하면서 일단락 되는 것으로 보였던 'PC방의 전면금연화'는 최근 국회에서 이 문제가 논의되고 있다고 알려지기 시작하면서 다시 수면위로 떠... 2010-11-10
[칼럼]독도의 날보다 서양 기념일이 더 크게 느껴지는 이...
'기부천사'로 불리우는 가수 김장훈 씨가 지난 2008년, 독도가 우리나라의 영토임을 알리기 위해 미국 뉴욕타임즈에 광고를 실은 것은 우리에게 참 많은 것을 느끼게 한다.한 나라의 국민이자 연예인으로서도 쉽게 할 수 없는 일을 한 뒤로, 미국을 포함한 많은 나라에 독도가 우리나라의 영... 2010-10-21
[사설]게임포커스 창간사
최근 몇 년간 진행되고 있는 미디어 환경의 변화는 참으로 놀랍습니다.인쇄 매체가 주도하던 미디어 시장의 패러다임이 지난 10여년 간 디지털 매체로 바뀌더니 어느 새 또 소셜 미디어라는 새로운 형태의 미디어들이 등장해 미디어 시장의 변화를 이끌어 내고 있습니다. 미디어 산업에 종사... 2010-10-21
[칼럼] 한글날, 우리말의 중요성 깨닫는 시간 되기를...
오는 10월 9일은 세종대왕이 1446년(세종 28년) 음력 9월 훈민정음을 반포한지 564년째 되는 564돌 '한글날'이다. 우리의 언어인 한글은 1962년 국보 제70호로 지정됐으며, 1997년 10월에는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으로 등재될 만큼 전 세계에 우수성을 인정받았다.한글은 최초 언문(諺文), ... 2010-10-08
[칼럼]아이템거래 합법화, 향후 대응이 중요하다...
2000년대 초, N사의 모 게임의 최고급 아이템이 몇 십만 혹은 몇 백만 원이라는 고가의 현금으로 거래가 되던 때가 있었다. 모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에서는 한 유저가 이 아이템을 위해 서울에서 제주도까지 내려가 직접 만나 구입하는 장면까지 담아내며 아이템 거래에 대해 집중 조명했다.... 2010-09-11
[칼럼]게임위-밸브-유저, 현 상황에 대한 신중한 판단이 ...
최근 게임물등급위원회(이하 게임위)의 밸브 게임사이트 차단 검토가 업계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게임위는 지난 6일, 인디게임 사이트'니오티'와 함께 밸브의 다운로드 게임 서비스 '스팀'에 대해 심의 규정을 검토하고 이에 대해 회사에 공문을 보낸 바 있다.공문에 따르면, 게임위는 밸브... 2010-09-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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