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생활 만족도 올려줄 IT 기기 눈길

등록일 2022년07월20일 13시33분 트위터로 보내기

 

최근 '게이미피케이션(Gamifcation: 게임화)'이라는 키워드가 인기다. 게임이 아닌 영역의 문제해결 과정에 게임적 사고와 과정을 적용한다는 게이미피케이션의 개념은 지금 이 순간에도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히 적용되고 있다. 사내 온라인 교육 과정에 대한 성취도 측정을 위해 참가자들에게 온라인 퀴즈를 풀게 하거나, 은행권에서 적금 상품의 금리를 주사위 게임의 결과에 따라 결정하는 등의 사례를 예로 들 수 있겠다. 이미 게임화의 개념은 앞서 말한 사례와 같이 다양한 분야에 적용되고 있지만, 비대면 활동이 늘어난 최근에는 가상 공간에서 다양한 사람들과 상호 작용하는 '메타버스' 열풍과 함께 다시금 주목 받는 모양새다

 

 물론, 메타버스와 게임은 현 시점에서는 개념과 형식에 있어 엄밀히 다른 영역이지만, 메타버스의 초기 영감은 MMORPG(대규모 다중 사용자 온라인 롤플레잉 게임)에서 가져왔다는 점은 부정할 수 없을 것이다. 많은 이들이 메타버스 생활을 제대로 즐기기 위해 필요한 요소로 '소통 능력', '연결성', '확장성'을 꼽고 있다. 이에, 지금부터 '키워드로 만나는 메타버스'를 주제로 행복한 메타버스 생활을 위해 필요한 IT 기기 3종을 소개한다.

 

[소통] 236g 초경량 설계로 편안한 착용감, 디스코드 인증 받은 무선 게이밍 헤드셋, 로지텍 'G535'

 



메타버스 환경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소통'이다. 사람들과 직접 마주보고 대화할 수 있는 오프라인 환경과 달리, 메타버스에서는 가상 환경에서 상호 작용해야 하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대화 내용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원만히 소통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로지텍이 최근에 출시한 무선 게이밍 헤드셋 'G535'는 현실감 넘치는 생생한 사운드 성능과 다양한 기능으로 소통의 한계를 뛰어넘는다. 무엇보다도 40mm 네오디뮴 드라이버가 장착되어 상대방의 음성, 게이밍 사운드를 선명하게 들을 수 있다. 특히,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음성, 채팅, 화상통화를 지원하는 인스턴트 메신저 '디스코드(Discord)'와의 연동 인증을 받아 다른 유저들과 쉽게 소통할 수 있다는 점에서 메타버스 활동에 적합하다.


게다가, 우수한 무선 연결성과 포근한 착용감, 손쉬운 조작법 또한 특징이다. 로지텍의 LIGHTSPEED 무선 기술을 적용해 최대 12m 이내에 거리에서 안정적으로 무선 사용이 가능하다. 236g에 불과한 초경량 외관 설계로 무게로 인한 부담 또한 없다. 머리 사이즈에 따라 조절 가능한 리버서블 서스펜션 헤드밴드는 헤드셋 무게를 골고루 분산시켜 장시간 착용해도 통증이나 피로감에서 자유롭다. 이어패드는 부드러운 메모리 폼 소재로 제작해 귀에 집중적으로 가해지는 압박이 덜해 불쾌감이 없다. 플립 투 뮤트(flip-to-mute) 기능 탑재로 대화 중 잠시 자리를 비워야 한다면 마이크를 위로 올려 음소거하면 된다. 볼륨 조절용 롤러가 이어컵에 있어 대화 중에도 한 손으로 음량을 조절할 수 있다.

 

# [연결] 안정적인 Wi-Fi 6 네트워크 환경을 제공하는 차세대 무선 공유기, 링크시스 'E9450'
안정적인 인터넷 연결 환경 또한 행복한 메타버스 생활에 필요한 요소다. 메타버스에서 중요한 활동을 하는 와중에 인터넷 연결 상태가 안정적이지 않아 강제로 로그아웃하는 일은 상상조차 하기 싫을 것이다. 그렇다면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막강한 와이파이 성능을 지닌 링크시스의 듀얼밴드 무선 공유기 'E9450'와 함께 빠르고 안정적인 네트워크 환경을 구축해 보자.


Wi-Fi 6 듀얼밴드 공유기로 최대 5GHz/4,800Mbps의 빠른 연결 속도를 구현한다. 1.5GHZ 트리플 코어 CPU를 탑재해 멀티미디어 재생 및 스트리밍 등 전송 대역폭을 많이 차지하는 작업도 빠르고 안정적으로 마칠 수 있다. 이지 메시(Easy Mesh) 기능 또한 지원해 면적이 넓은 공간에도 별도 공유기 추가 설치 없이 음영 공간을 커버할 수 있어 안정적인 W-Fi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WPA3 프로토콜을 적용했고 실시간으로 연결 상태를 분석하는 방화벽 프로그램이 내장되어 있어 최적의 보안 상태를 유지한다. 총 5개의 기가비트 포트를 갖춰 여러 대의 디바이스를 동시에 연결할 수 있고, USB 3.0 포트를 통해 SMB 네트워크 공유, 공유 네트워크 드라이브 설정이 가능하다. 외관 디자인 또한 2개의 안테나가 내장된 컴팩트한 수직 디자인으로 부피를 많이 차지하지 않으면서도, 상단 에어홀 구성으로 과열을 방지한다.

 

# [확장] 4K 해상도, 120Hz의 높은 주사율을 제공하는 VR기기, 피코 'Neo3 Link'
메타버스의 묘미는 현실과 가상 세계 사이의 위화감을 최소화해 접하기 어려운 분야도 실제와 거의 흡사한 수준으로 자유롭게 경험해볼 수 있는 확장성에 있다. 더불어 VR(Virtual Reality: 가상 현실) 기기 시장 규모가 커지고 그 쓰임새가 다양해지면서 게임뿐만 아니라 다양한 활동도 집에서 얼마든지 참여할 수 있게 되었다. VR 기기 시장의 경쟁력 있는 주자로 꼽히고 있는 피코의 신제품 'Neo3 Link'는 높은 성능과 다양한 콘텐츠 호환성을 갖춰 메타버스 VR 환경을 제대로 경험하고 싶은 이들에게는 최적의 VR 기기다.


5.5인치 LCD 스크린에 한쪽 눈 당 1832x1920의 4K 해상도, 최대 120Hz 주사율과 98°의 시야각을 지원해 이질감 없는 생생한 화면을 구현한다. 3단계 동공거리(IPD) 조절 기능을 적용해 착용 시 VR 콘텐츠가 시야에서 벗어나지 않아 더욱 몰입하며 사용할 수 있다. 전면에 4개의 카메라가 배치되어 있으며, 손가락의 움직임이나 특정한 제스처에도 반응한다. 6 자유도(Six degrees of freedom)의 컨트롤러는 시선을 인식하는 32개의 센서를 탑재해 지연 없이 정확하게 사용자의 위치를 추적한다. VR 콘텐츠와의 호환성 또한 높다. 스팀 VR에서 약 6,000개의 VR 호환 앱을 제공하며, 이외에도 피코의 VR 전용 앱을 설치하면 100개 이상의 다양한 콘텐츠도 추가로 즐길 수 있다. 제품 연결의 경우 DP 케이블 또는 Wi-Fi로 PC에 연결하면 된다. 기기 후면부에 장착된 5,300mAh의 배터리와 본체 앞뒤의 무게추가 중심을 잡아줘 장시간 사용에도 어지럽지 않다. 헤드 스트랩 조절용 다이얼로 머리 크기에 따라 사이즈를 조정할 수도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