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 테크놀로지스, 게이밍 파워 강화한 '에일리언웨어' AMD 어드밴티지 노트북 신모델 출시

등록일 2022년07월22일 10시23분 트위터로 보내기

 

델 테크놀로지스(Dell Technologies)가 프리미엄 게이밍 PC 브랜드 '에일리언웨어(Alienware)'의 'M 시리즈' 및 'X 시리즈' 노트북 신모델 2종을 출시했다.

 

에일리언웨어 m17 R5는 최신 AMD 라데온 RX 6850M XT 그래픽 카드를 탑재했으며 x17 R2는 m17 R5와 더불어 480Hz 고주사율 패널을 적용, 이전보다 향상된 게이밍 퍼포먼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에일리언웨어 m17 R5', 더욱 강력해진 17인치형 AMD 어드밴티지(AMD Advantage) 노트북

'에일리언웨어 m17 R5'는 강력한 성능을 가장 중요시하는 사용자를 위한 '에일리언웨어 M 시리즈'의 17인치형 모델로, AMD 라이젠 9 6900HX CPU와 최신 AMD 라데온 RX 6850M XT 그래픽 카드의 조합을 통해 역대 가장 강력한 17인치형 AMD 어드밴티지 노트북으로 거듭났다. AMD 어드밴티지는 라이젠 프로세서와 라데온 RX 6000 시리즈 그래픽스를 함께 탑재한 게이밍 노트북을 위한 프레임워크다.

 

이번 신모델은 지난 1월 공개한 엔비디아 지포스 그래픽스 4종과 AMD 라데온 RX 6000 시리즈 그래픽스 1종 구성에 신규 라데온 RX 6850M XT 12GB GDDR6 그래픽 카드를 포함하여 게이밍 파워를 강화했다. 기존 모델에 탑재된 발열 기술인 '에일리언웨어 크라이오-테크(Cryo-Tech) 냉각 기술', 베이퍼 챔버(Vapor Chamber)를 유지하여 사용자들이 장시간 게임을 즐기도록 하는 장치도 마련했다.

 

이 외, 그래픽 카드의 성능을 향상시키는 스마트액세스 메모리(SmartAccess Memory)를 포함해 스마트시프트 MAX(AMD SmartShift MAX), 스마트액세스 그래픽스(SmartAccess Graphics), AMD 프리싱크 프리미엄(AMD FreeSync Premium)를 포함한 AMD의 스마트 기술(AMD Smart Technologies)의 기반으로 보다 안정적인 게임플레이를 제공한다.

 



 

 

에일리언웨어 신모델 2종, 480Hz 주사율 기반으로 생동감 넘치는 게이밍 화면 구현

'에일리언웨어 x17 R2'는 성능과 휴대성을 모두 갖춘 'X 시리즈' 17인치형 노트북 모델로, 에일리언웨어 m17 R5와 함께 480Hz에 달하는 주사율과 3ms 응답 속도의 FHD(1920x1080) 패널을 새로 탑재했다.

 

해당 고주사율 디스플레이는 이미지가 겹쳐 보이는 고스팅 현상을 줄이고 대기 시간을 최소화하여 더욱 생생하고 매끄러운 게이밍 경험을 제공한다. 엔비디아 어드밴스드 옵티머스(Advanced Optimus) 기술을 토대로 배터리 수명을 효율적으로 보존하기에 더욱 오래 게임을 즐길 수도 있다.

 

이번 신모델에 적용된 FHD 디스플레이는 엔비디아 G-싱크(NVIDIA G-SYNC)와 AMD 프리싱크(FreeSyncTM) 기술을 모두 지원하여 셔터렉 없는 선명한 화면을 구현하고 초고사양의 FPS 게임 타이틀 및 e스포츠 게임을 몰입감 넘치게 즐기기에 최적의 환경을 조성한다. 아울러 돌비 비전(Dolby Vision)의 넓은 색대역폭과 밝기, 높은 명암비를 통해 자연스러운 고화질을 제공하고, 입체음향기술인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를 통해 보다 실감나는 영상과 사운드를 제공한다. '컴포트뷰 플러스(ComfortView Plus)' 기술을 적용해 장시간 사용에도 눈의 피로를 덜 수 있다.

 

이번 신모델 2종은 FHD 480Hz 외, UHD 120Hz, FHD 165Hz 또는 FHD 360Hz 패널을 선택할 수 있으며, 독특한 타이핑 경험과 키 별 RGB 조명을 지원하는 Cherry MX 울트라-로우 프로파일(ultra-low profile) 기계식 키보드를 옵션으로 제공한다.

 

한국 델 테크놀로지스 김경진 총괄사장은 "최근 게임 시장의 가파른 성장으로 고성능 게이밍 디바이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델 테크놀로지스는 이러한 추세에 발맞춰 지속적으로 최고의 게이밍 디바이스를 출시하며 업계를 리드해갈 것이며, 최상의 게임 플레이를 지원하기 위해 사용자들의 요구 사항에 귀기울여 끊임없이 진화하고 혁신하는 브랜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