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님블뉴런(대표 김승후)가 주최하고 (재)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정문섭)과 공동주관하며 부산광역시(시장 박형준)이 후원하는 '이터널 리턴 페스티벌'이 브레나에서 개최된다. '이터널 리턴'은 PC 온라인 생존 배틀 아레나 게임으로 ㈜님블뉴런이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가 공동 서비스하는 게임으로서 최대 2만명의 게임유저가 동시접속하는 유명 게임 콘텐츠 종목이다.
국내 처음 개최되는 '이터널 리턴 페스티벌'은 '브레나'에서 오는 8월 9일부터 8월 14일까지 진행된다. ▲아시아 지역 최상위권 유저들이 참여하는 e스포츠 대회 '이터널 리턴 마스터즈'를 비롯하여 ▲실험체 캐릭터들을 컨셉으로 한 여러가지 메뉴를 맛볼 수 있는 님블뉴런과 이스포츠 부산 연고구단인 샌드박스게이밍이 함께한 'ER X SBXG' 카페, ▲'이터널 리턴' IP를 활용한 플리마켓 '루미아 야시장' ▲'이터널 리턴' 게임콘텐츠 체험존 등 다양한 부대행사들이 다채롭게 펼쳐질 예정이다.
먼저, 부산에서 오프라인 결승전을 진행하게된 '이터널 리턴 마스터즈'는 아시아 최상위권 유저들이 솔로 모드로 실력을 겨루는 대회로서, 이번 대회에는 중국, 일본, 동남아 지역에서 치열한 예선을 뚫고 합류한 9명의 선수들이 18명의 한국 최상위권 유저들과 본선을 치른 후, 최종 선발된 18명이 우승 트로피를 두고 경쟁한다. 8월 14일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이터널 리턴 마스터즈' 결승전을 관람하고자 하는 팬들은 7월 29일 7시부터 '인터파크'를 통해 티켓을 예매할 수 있다.
그리고, 행사 기간 동안 상시 운영하는 'ER X SBXG 컬래버레이션 카페'에서는 '이터널 리턴' 세계관 속 매력적인 캐릭터들을 컨셉으로 한 메뉴와 함께 한정 굿즈를 증정한다. 또한, '이터널 리턴' 체험존에서는 게임을 직접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벤트 참여를 통해 랜덤 실험체 1종 쿠폰도 획득 가능하다.
8월 13~14일에는 플리마켓 '루미아 야시장'을 운영하여, 창작자들이 만든 원석팔찌, 기념주화, 도넛, 키링, 티셔츠 등 다양한 굿즈를 구매하고, '이터널 리턴' 코스튬플레이어들을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7월 29일부터 8월 31일까지 국내 최대 규모 전망대인 부산 해운대 엘시티의 엑스 더 스카이(Busan X the Sky)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이터널 리턴' IP를 활용한 LED 조형물, 홍보부스, 포토존 등을 마련하여 브레나 외에서도 페스티벌 분위기를 경험할 수 있는 이색체험 공간이 제공된다.
정문섭 (재)부산정보산업진흥원장은 “무한한 성장가능성과 잠재력을 갖춘 국내 e스포츠 게임인 이터널 리턴의 페스티벌을 개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이번 행사에 많은 분들이 방문하셔서 브레나에서 여름휴가를 즐겨보시는 건 어떨까 한다.”며 “앞으로도 세계 최고 수준의 e스포츠 행사들을 계속해서 개최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 많은 분들이 부산을 경험하고, e스포츠를 즐겨주셨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김승후 (주)님블뉴런 대표는 “광안리 10만 관객신화이라는 위대한 레퍼런스를 갖춘 e스포츠 메카 부산은 오래전부터 큰 게임 대회를 많이 개최한 도시이다”며 “지역 최초 e스포츠 경기장인 브레나에서 이터널 리턴 팬들에게 다양하고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드릴 수 있도록 잘 준비하겠다. 많은 기대와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재)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문화체육관광부와 부산시의 지원으로 개관한 브레나를 중심으로 다양한 e스포츠 대회와 함께 하반기에는 제5회 세계이스포츠정상회의, e스포츠 전문인력 양성과정, 부산 e스포츠 토크쇼 등 e스포츠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서도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터널 리턴'은 최대 18명의 플레이어가 각종 전략 전투를 활용해 최후의 1인 혹은 1팀을 가려내는 게임이다. '다음 게임(Daum 게임)'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즐길 수 있으며, 카카오게임즈 PC방에서 게임을 즐길 경우 모든 캐릭터 자유이용과 함께 게임머니 50%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