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르마체인 'UDC 2022'에서 일상에서의 '블록체인 경험' 전달

등록일 2022년09월15일 11시59분 트위터로 보내기

 

피르마체인(FIRMACHAIN, 대표 윤영인)이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BPEX)에서 열리는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Upbit Developer Conference, 이하 UDC 2022)'에 22~23일 참가한다고 15일 밝혔다. 
 
피르마체인은 이번 UDC 2022가 2022년 국내에서 참여하는 첫 오프라인 행사다. 행사기간 동안 주최 측으로부터 제공된 전시 부스를 통해 'Imagine your Blockchain Life(상상하라, 블록체인이 일상이 되는 세상)'라는 이번 행사 주제에 어울리는 전시 부스 운영을 계획하고 있다. 
 
UDC 2022는 지난 2019년 이후 3년 만에 열리는 오프라인 행사이자, 개최 5회차의 국제적인 블록체인 행사다. UDC는 두나무가 블록체인 산업과 기술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시작된 블록체인 생태계에 기여하는 순수 행사다. 그간 블록체인 트렌드와 기술 분야를 모두 아우르며 개발자 뿐만 아니라 블록체인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하는, 한국을 대표하는 블록체인 컨퍼런스로 성장해왔다.
 
현장 전시 부스에서는 참관객 대상으로 피르마체인의 메인넷인 콜로세움(Colosseum)을 활용한 프로덕트의 블록체인 활용 현황 및 피르마체인 생태계에 직간접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피르마 스테이션(Firma Station)'의 활용법 등 일상에서 접할 수 있는 블록체인 경험을 전달하고, FCT 증정 에어드롭 이벤트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피르마체인 윤영인 대표는 “이번 UDC 2022를 통해 다양한 분야의 개발자 및 산업 관련인에게 피르마체인을 알릴 수 있게 돼 영광이다”라며 “현재 피르마체인의 메인넷을 활용하고 있는 전자계약 솔루션 도뉴(DONUE)도 UDC 2022에서 함께하는 만큼 블록체인 기술이 실생활에 얼마나 가까워졌는지를 참관객들에게 알림과 동시에 피르마체인이 지향하는 유틸리테인먼트(Utility + Entertainment) 플랫폼의 가능성을 확인해 드리고 싶다”라고 전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