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플랫폼 360헥사월드를 제공하는 기업 데이터킹(주)(대표 박선규)와 캐릭터기업 (주)호조와 HOZOWA(대표 신종훈)가 캐릭터를 활용한 메타버스 사업의 인프라 공유를 위하여 16일 전략제휴계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데이터킹은 360헥사월드 메타버스 플랫폼내에서 호조와 캐릭터 3종을 사용자가 선택하고 친구가 될수 있도록 제공하여 고객경험을 혁신할 예정이다.
사용자 아바타가 메타버스 공간을 통해 좋아하는 캐릭터와 함께 도시탐험을 떠나거나 가벼운 산책을 할 수 있어 메타버스와 함께하는 캐릭터 산업발전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것으로 기대된다.
360헥사월드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디자인한 호조작가의 오리지널 캐릭터 ‘시니컬토끼, 헬로 브라운,세시걸 베키’캐릭터 팬 프랜들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양사의 강점을 집약시켜 새로운 메타버스 서비스를 기획할 수 있게 되었다.
360헥사월드는 사용자들이 공동으로 만든 메타버스 도시를 아바타로 산책하거나 에어벌룬,자동차등을 타고 탐험할 수 있는 메타버스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현재 메타버스 서울을 오픈하였으며 올해 부산을 오픈할 예정이다.
한편 360헥사월드는 전세계 1500개 기업이 참여하는 메타버스 글로벌 표준화 포럼(Metaverse-Standards Forum) Principal멤버로서 글로벌 메타버스 표준화 연구 개발을 함께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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