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크퐁 아기상어 웹툰 '문샤크', 980만 에이블리 이용자가 뽑은 인기 웹툰 1위 등극

등록일 2025년04월09일 17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핑크퐁 아기상어' 웹툰이 Z세대 취향까지 사로잡았다.

 

더핑크퐁컴퍼니(대표 김민석)가 자사가 출시한 웹툰 '문샤크: 상어가 스타성을 타고남(이하 '문샤크')'이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에서 인기 순위 1위를 차지했다고 9일 밝혔다.

 

'문샤크'는 전 세계 유튜브 조회수 1위 '핑크퐁 아기상어' 세계관에서 출발한 스핀오프 웹툰 IP(지식재산권)로, 3월 개최된 에이블리 웹툰 위크에서 최다 추천작으로 꼽히며 인기 웹툰 1위에 올랐다. 에이블리는 월 980만명의 이용자를 보유한 스타일 커머스 1위 플랫폼으로, 지난해 웹툰⋅웹소설 서비스를 출시하며 콘텐츠 및 소통 공간을 갖춘 스타일 포털로 자리잡은 바 있다.

 

문샤크의 이번 웹툰 1위 기록은 키즈 패밀리 타깃을 넘어, Z세대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패션 플랫폼에서 달성한 성과라는 점이 고무적이다. 문샤크는 수륙양용 로맨스 판타지 장르로, 지상의 K팝 아이돌에게 첫눈에 반한 해저 왕국의 상어 공주 '시드'가 육지로 나와 얼떨결에 셀럽으로 데뷔하면서 겪는 성장기를 그린다. 웹소설 '문샤크: 그 공주가 데뷔하는 법'에 기반한 노블 코믹스로, 더핑크퐁컴퍼니와 엠스토리허브가 공동 제작을 맡았다. 완성도 높은 작화와 캐릭터 디자인, 흥미진진한 전개로 공개 직후 네이버 시리즈 실시간 랭킹 TOP10, 카카오페이지 79만 7000뷰를 기록한 데 이어, 네이버웹툰의 일본어 서비스 '라인망가'까지 진출하며 1020세대 여성 독자를 중심으로 팬덤을 구축하고 있다.

 



 

문샤크를 향한 관심은 유튜브와 음원 플랫폼에서도 뜨겁다. 문샤크 웹툰 세계관을 바탕으로, 등장인물 간 관계성과 서사에 몰입할 수 있는 유튜브 쇼츠 시리즈는 누적 조회수 260만뷰를 넘었으며, 웹툰 주인공 '시드'를 주인공으로 한 뮤직비디오(MV) 'Moonlight'는 유튜브 누적 조회수 60만뷰를 돌파했다. 이와 함께 멜론, 지니뮤직, 플로, 바이브, 스포티파이, 벅스 등 국내외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에 공개된 'Moonlight' 음원은 누적 재생 수 120만회를 기록하며 높은 화제성을 입증했다.

 

더핑크퐁컴퍼니는 문샤크 흥행에 힘입어, 다양한 온오프라인 콘텐츠로 웹툰 세계관과 팬덤을 확장하겠다는 목표다. 먼저, YG PLUS와의 배급 협업을 토대로, 문샤크 등장인물들의 오디션 무대를 담은 신규 뮤직비디오 'Under the Spotlight'를 4월 26일 발표한다. 이외에도 '대만 일러스트레이션 페어'를 비롯한 글로벌 행사에 참여해, 각종 굿즈 제품을 선보이며 글로벌 팬들을 만난다.

 

더핑크퐁컴퍼니 관계자는 "네이버 시리즈 실시간 랭킹 TOP10 등극, 일본 라인망가 론칭 등 글로벌 웹툰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장하고 있는 '문샤크'가 에이블리 인기 웹툰 1위에 오르며 Z세대 사이에서의 높은 인기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며 "앞으로도 문샤크 콘텐츠 배급 채널을 다각화하고, 글로벌 팬들이 더욱 몰입감 있게 웹툰 세계관을 경험할 수 있도록 2차 IP 확장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