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게임일정]넥슨 '던파모바일 아케이드 2023' 15일 개최

등록일 2023년07월11일 13시30분 트위터로 보내기

 

일주일 내내 이어지는 긴 장마가 예고돼 있어 기분이 축 처지는 이번 주이지만 그래도 다양한 플랫폼에서 마니아들의 소장 욕구를 불러 일으키는 신작들이 대거 기다리고 있어 다른 한편으로는 기대되는 한주가 될 것 같다.

 

먼저 13일 슈가펀 게임의 '아카디아M'을 시작으로 에이치투 인터렉티브의 '킬러 프리퀀시', 코에이테크모의 '마리의 아틀리에 Remake ~잘부르그의 연금술사~', 클라우디드 레오파드 엔터테인먼트(CLEK)의 '도쿄 재너두 eX+ for Nintendo Switch', 에이치투 인터렉티브의 'TT 아일 오브 맨 3'가 출시를 예고했다. 아울러 14일에는 게임피아가 캡콤의 '엑조프라이멀' 패키지 버전을 발매한다.

 

한편 15일에는 넥슨 '던전앤파이터 모바일(던파모바일)'의 첫 오프라인 유저 이벤트 '던파모바일 아케이드 2023'이 개최된다.

 

이번 주 신작 및 행사 소식을 게임포커스가 정리해보았다.

 

# 신작 출시 일정
13일 슈가펀 게임 '아카디아M' 정식 출시(모바일)

 



슈가펀 게임이 모바일 MMORPG '아카디아M'을 오는 13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한다.

 

아카디아M은 플레이어가 드래곤 워리어가 돼 다양한 드래곤과 함께 아카디아 대륙을 탐험하는 게임이다.

 

게임 속에서 플레이어는 드라코니드를 소환하여 협동작전을 진행하고, 초강력 대미지로 레이드 보스를 격파할 수도 있다. 그뿐만 아니라, 독창적인 드래곤 쿼츠 시스템을 통해 드래곤 쿼츠를 전략적으로 조합하고, 육성하여 전투력을 대폭 높일 수 있다. 이를 통해 빠르게 전투력을 높이는 쾌감과 타이트한 스토리를 체험하여 드래곤의 땅의 신비로운 비밀을 풀어나가게 된다.

 

13일 에이치투 인터렉티브 '킬러 프리퀀시' 정식 출시(닌텐도 스위치)

 



에이치투 인터렉티브가 오는 13일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을 통해 공포 어드벤처 게임 '킬러 프리퀀시'의 한국어 번역판 패키지판을 13일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킬러 프리퀀시는 1987년을 배경으로 하는 1인칭 공포 어드벤처 게임으로 플레이어는 미국의 작은 마을에서 심야 라디오 토크쇼의 진행자가 되어, 수수께끼의 살인마에게 쫒기는 청취자들의 사연을 듣고 문제를 해결해야만 한다.

 

13일 코에이 테크모 게임스 '마리의 아틀리에 Remake ~잘부르그의 연금술사~' 정식 출시(PS4, PS5, 닌텐도 스위치)

 



코에이 테크모 게임즈가 오랜 기간 사랑 받아 온 '아틀리에' 시리즈의 1탄이자 1997년 출시된 '마리의 아틀리에 ~잘부르그의 연금술사~'의 리메이크작 '마리의 아틀리에 Remake ~잘부르그의 연금술사~'를 오는 13일 발매할 에정이다.

 

마리의 아틀리에 Remake ~잘부르그의 연금술사~에서 플레이어는 왕립 마술학교의 열등생인 주인공 마리가 돼 졸업 과제로 선생님을 납득시킬 만한 아이템을 완성시켜야 하는 과제를 처리하게 된다.

 

플레이어는 연금술 실력을 높이거나 재료나 돈을 모으기 위해 조합, 전투, 의뢰 등 졸업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13일 CLEK '도쿄 재너두 eX+ for Nintendo Switch' 한국어 번역판 발매(닌텐도 스위치)

 



CLEK가 니혼 팔콤이 2016년에 플레이스테이션4 플래폼으로 발매한 '도쿄 재너두 eX+'를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에 맞게 최적화한 CLEK '도쿄 재너두 eX+ for Nintendo Switch'를 13일 발매할 예정이다.

 

도쿄 재너두는 니혼 팔콤의 첫 현대극 액션 RPG로 도쿄도 모리미야시에 사는 17살의 평범한 고등학생 토키사카 코우가 아르바이트를 마치고 돌아가던 중 마주치는 불가사의한 사건을 시작으로 이야기가 전개되는 작품이다.

 

도쿄 재너두 eX+ for Nintendo Switch는 원작의 주요 콘텐츠는 물론 니혼 팔콤의 '궤적' 시리즈와 '이스' 시리즈 등에서도 선보였던 하이 스피드 모드 등을 추가해 게임의 편의성도 개선했다.


13일 에이치투 인터렉티브 'TT 아일 오브 맨 3' 정식 출시(닌텐도 스위치)

 



에이치투 인터렉티브가 오는 13일 레이스워드 스튜디오가 개발한 바이크 레이싱 게임 'TT 아일 오브 맨 3'의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 한국어 번역판을 오는 13일 닌텐도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TT 아일 오브 맨 3는 모터스포츠 레이스의 전설 '맨 섬 TT 레이스'를 게임으로 재현한 바이크 레이싱 게임 'TT 아일 오브 맨'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200km 이상의 개방된 도로와 도전 정신을 자극하는 물리 엔진을 탑재한, 라이더를 위한 최고의 바이크 시뮬레이션을 만나볼 수 있다.

 

'맨 섬 투어리스트 트로피'는 세계에서 가장 웅장하고 위험하며 스릴 넘치는 레이스이다. 맨 섬의 도로를 따라 60km 이상 이어지는 코스에는 코너 264개가 포함되며 이 코스를 달리려면 레이스를 위해 특별히 준비한 고출력 바이크가 필요하다. 이 레이스에서 경쟁하는 라이더들은 맨 섬 TT의 챔피언 자리에 오르는 최고의 영예를 누리기 위해 모든 것을 다 바쳐 훈련하게 된다.

 

TT 아일 오브 맨 3는 최신 라이더나 바이크, 팀, 코스를 포함한 투어리스트 트로피의 공식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플레이어는 21명의 슈퍼바이크 라이더와 17명의 슈퍼스포츠 라이더, 총 38명의 공식 라이더 중 한 명으로서 레이스에 도전하게 된다.

 

14일 게임피아 '엑조프라이멀' 패키지 버전 출시(PS5)

 



게임피아가 14일 캡콤 아시아와 손을 잡고 팀 대전형 매시브 액션 게임  'EXOPRIMAL(엑조프라이멀)'의 플레이스테이션5 패키지 제품을 정식 출시한다.

 

엑조프라이멀은 역사상 가장 흉악한 '공룡'을 인류 최강의 '엑소 슈트'로 타파하는 팀 대전형 매시브 액션게임이다. 서기 2040년, 시공의 왜곡 '볼텍스'에서 발생하는 공룡 떼에 의해 거리와 사람들이 습격당하는 현상, '공룡 재난'이 세계 각지에서 발생하여 인류는 위기에 처하게 된다. 플레이어는 '포지션'이라고 하는 역할에 특화한 최신예 파워 슈트 '엑소 슈트'를 몸에 걸치고, 압도적인 수로 몰려오는 공룡 재난에 맞서게 된다. 

 

이 게임의 메인 모드 '디노 서바이벌'은 플레이하면 할수록 스토리가 밝혀지는 콘텐츠로 디노 서바이벌을 플레이하여 획득할 수 있는 '로스트 데이터'라는 정보를 수집하면, 데이터베이스의 분석 맵이 업데이트되면서 점차 수수께끼가 풀려나간다. 이를 통해 플레이어는 모든 수수께끼를 밝히고, 리바이어던을 둘러싼 스토리의 결말에 도달하게 된다.

 

한편 엑조프라이멀의 심의 등급은 15세 이용가이다.

 

#행사 일정
15일 '던파모바일 아케이드 2023' 개최

 



넥슨의 모바일게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던파모바일)'의 첫 유저 참여 오프라인 행사 '던파모바일 아케이드 2023'이 15일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1홀에서 진행된다.

 

약 2천명 이상의 유저와 함께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던파의 신규 시즌 '불의 길' 업데이트 정보와 다양한 이벤트 및 체험존 등이 준비되어 있다.

 

아울러 넥슨은 현장에 직접 참여하지 못하는 유저들을 위해 공식 유튜브를 통한 온라인 생중계도 지원할 계획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