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 원터치 플레이 묘미 극대화한 돌아온 장수 IP 신작 컴투스 '미니게임천국'

등록일 2023년07월26일 13시40분 트위터로 보내기

 

컴투스 레전드 IP(지식재산권) 신작 '미니게임천국'이 추억을 완벽히 재현한 콘텐츠에 새로움을 가미해 오는 7월 27일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 

 

'미니게임천국'은 터치 한 번으로 플레이할 수 있는 쉽고 단순한 조작성과 아기자기한 미니 게임 패키지를 바탕으로 전 시리즈 누적 1,9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국민 게임 IP다. 2005년 첫 타이틀 출시 이후 총 5편이 시리즈로 출시돼 큰 사랑을 받았으며, 이번 신작은 '미니게임천국5' 이후 약 10년 만에 선보이는 신규 타이틀이다.

 

피처폰 당시 '미니게임천국' 시리즈는 신드롬급 인기를 구가했다. '미니게임천국4'는 출시 당시 이동통신 3사 인기 순위 1위에 오르고, 국내에서 3편 이상 나온 모바일 게임 시리즈 중 매 출시마다 밀리언셀러를 기록한 첫 사례로 등극했다. 컴투스는 이처럼 게임 시장에서 반향을 일으켰던 레전드 IP를, 원조 인기 콘텐츠에 새로움을 가미한 캐주얼 게임 신작으로 출시해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유저들을 만날 계획이다. 

 

원터치로 즐기는 13종 미니게임
이번 '미니게임천국' 신작에는 '뚫어뚫어', '뿌려뿌려', '넘어넘어' 등 과거 많은 인기를 끌었던 미니게임 12종에 신규 게임 '날아날아'를 더해 총 13개의 미니게임이 탑재된다. 

 

화면 터치만으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도록 해 원작의 쉽고 단순한 게임성을 살렸으며, 플레이 속도 및 햅틱 기능 조정 등을 통해 물리 버튼 없이 원작과 같은 리드미컬한 원터치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콤보 점수나 별 획득으로 추가 점수를 획득할 수 있어 난도가 높아질수록 더욱 짜릿한 손맛도 경험할 수 있다.

 


 

고유한 개성과 스킬을 지닌 53종 캐릭터 수집의 재미
IP를 대표하는 반가운 캐릭터들도 다양하게 등장한다. 그리와 집토끼, 펭귄, 시드 등 원조 캐릭터들을 포함해 총 53종의 캐릭터가 스마트폰 트렌드에 맞는 고화질 그래픽으로 재탄생했다. 

 

각 캐릭터별 고유 스킬과 동일한 캐릭터를 모으면 해당 스킬을 강화할 수 있는 요소를 더해 수집의 재미를 높였다. 또한 캐릭터를 꾸밀 수 있는 코스튬 460종과 스킨 79종이 마련됐으며, 착장 방법에 따라 캐릭터를 강화하는 효과를 발휘해 나만의 개성과 전략으로 조합하는 재미까지 즐길 수 있다.

 


 

신작에 새롭게 탑재된 푸드 시스템
이전 타이틀에서는 볼 수 없던 푸드 시스템도 추가된다. 푸드는 다양한 버프 효과를 제공해 고득점 기록을 돕는 아이템으로, 치킨, 바나나, 햄 등 총 26종으로 구성된다. 게임 시작 전 푸드 별로 사용을 선택하면 플레이 도중 선택한 푸드 아이템이 등장하고, 획득 시 보호막, 순간이동, 일정 범위 내 별 흡수 등 진행을 돕는 효과들이 펼쳐져 더욱 생동감 있게 플레이할 수 있다.

 

푸드 시스템 외에도 새로운 미니게임을 열거나 랜덤 스킬을 뽑을 때 필요한 보석, 푸드와 푸드 기어를 교환할 때 사용하는 금메달 등 게임에서 얻을 수 있는 여러 가지 새로운 아이템을 도입해 더욱 원활한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했다.

 


 

깜짝 선물이 가득한 도전 과제와 퀘스트
플레이와 캐릭터 성장을 돕는 다양한 아이템은 게임 내 미션의 일종인 도전 과제를 통해 획득 가능하다. 도전과제는 특정 미니게임에서 일정한 액션을 취하거나 지정 아이템을 획득하면 달성할 수 있도록 구성된다.

 

유저들은 게임을 플레이하며 두루마리 아이템을 습득해 더욱 빠르게 도전 과제를 클리어할 수 있다. 각 두루마리별로 도전 과제를 달성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힌트를 내포하고 있으며, 힌트를 모아 과제를 달성하면 새로운 캐릭터를 비롯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두루마리 획득 없이 완수할 수 있는 히든 도전 과제도 존재한다. 유저는 플레이 도중 약 50여 종의 히든 도전 과제를 경험할 수 있고, 히든 도전 과제의 업적을 완수하면 추억 속 향수를 자극하는 역대 시리즈 OST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히든 캐릭터도 히든 도전 과제 완수로 획득 가능하다. 

 

이 외에도 매일 달성 가능한 일일 퀘스트, 매주 새롭게 갱신되는 주간 퀘스트가 진행된다. 이들 퀘스트를 달성하면 금메달, 스타포인트 등 여러 가지 재화를 받아 성장에 활용할 수 있다. 

 


 

승부욕을 자극하는 랭킹 시스템과 이벤트 대전
그때 그 시절 친구들과의 경쟁을 불태우게 했던 랭킹 시스템도 새롭게 만나볼 수 있다. 전 미니게임 점수의 합산으로 경쟁하는 시즌별 종합점수 랭킹과 각 미니게임 별 랭킹이 갱신되고, 매일 두 가지 미니게임을 선정해 리그제로 진행하는 메달 배틀도 운영된다. 친구들과 함께 형성한 클랜도 클랜원들끼리 획득한 점수로 랭킹 확인이 가능하다.

 

일반모드, 메달배틀, 이벤트 팀 배틀 각 모드 별로 다양한 종류의 경쟁이 이루어지며, 높은 순위를 기록하면 금메달, 한정판 보상 등 여러 가지 경품을 획득할 수 있어 탑 티어를 향한 유저들의 뜨거운 승부가 예상된다. 또한 학교, 성격 유형, 회사 등 여러 가지 유형의 이벤트 팀 배틀도 서비스를 계획 중이다.

 

이처럼 폭 넓은 콘텐츠로 글로벌 유저 공략에 나서는 '미니게임천국'은 오는 7월 27일부터 정식 서비스된다. 전 세계 약 170여 개 지역에서 한국어,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일본어 등 12개 언어로 제공된다. 

 

컴투스는 글로벌 빅 마켓 중 하나로 급부상하고 있는 동남아시아의 주요 지역 태국에서 지난 7월 20일 '미니게임천국'을 선론칭하고 본격적인 세계 게임 시장 진출에 앞서 사전 분위기 예열에 나서고 있다. 현재 한정판 코스튬 등 경품을 받아볼 수 있는 사전 예약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사전 예약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공식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