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랩 웹툰 '참교육' 네이버 월요웹툰 1위, 일본 라인망가 종합순위 1위 등극

등록일 2023년08월16일 09시50분 트위터로 보내기

 

무질서한 교육현장을 '참교육'한 와이랩의 대표 인기작 <참교육>이 국내는 물론이고 일본에서도 독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웹툰 제작사 와이랩(대표이사 심준경)은 웹툰 <참교육>(글 채용택/그림 한가람)이 네이버웹툰의 월요웹툰 1위와 일본 웹툰 플랫폼 라인망가 종합순위 1위에 올랐다고 16일 밝혔다.

 

웹툰 <참교육>은 청춘 세계관인 블루스트링을 대표하는 작품으로 지난 2020년 11월 네이버웹툰 연재를 시작해 6주만에 월요웹툰 인기순 1위 달성 후 꾸준히 상위권을 유지했으며, 지난달 17일 연재 재개 후 4주만에 다시 1위에 올랐다.

 

이와 같은 국내 인기와 함께 <참교육>은 지난 2020년부터 현재까지 일본, 중국, 태국, 인도네시아에서 1위를 기록한 것을 비롯해 북미, 프랑스, 대만 등 글로벌 7개국에서 인기리에 연재 중에 있다. 라인망가에서는 연재 재개를 기념하여 일본 애니메이션 <주술회전> '스쿠나', <테니스의 왕자> '아토베 케이고' 역을 맡았던 유명 성우 '스와베 준이치'를 섭외해 프로모션 비디오를 제작 공개했다.

 

웹툰 <참교육>은 체벌금지법 도입 이후 교권붕괴의 심각성을 느낀 교육부가 무너진 교권을 지키기 위해 교권보호국을 설립, 현장감독관 '나화진'과 '임한림'이 문제 학교들에 파견되어 사건들을 해결해 나가는 이야기를 다룬다. 각 에피소드를 통해 다양한 사회적 문제를 다루며, 악을 확실하게 징벌하는 속시원한 전개로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독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연재 재개 후 공개된 첫 에피소드에서는, 기존 교권보호국 소속으로 활약한 '나화진', '임한림' 외 과거 교권보호국과 대립했던 인물인 청소년 인권변호사 '이준빈'이 교권보호국 신임 감독관으로 합류해, 앞으로 전개될 이야기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이 외에도 와이랩은 지난 2021년 쇼미더머니10 우승자인 래퍼 조광일이 참여한 작품 OST '퍼펙트(Feat. 브라운티거)'를 발매했고, 올해 3분기에는 미국 소재 출판사인 Ablaze Publishing과 단행본 출간을 준비하며 <참교육> IP를 활용한 다양한 연계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웹툰 <참교육>의 글을 담당한 채용택 작가는 <부활남>, <하우스키퍼> 스토리와 함께 <호러전파상>, <한림체육관>, <여자를 사귀고 싶다> 등 와이랩 작품들을 프로듀싱 해왔으며, 그림을 담당한 한가람 작가는 <신석기녀>, <참교육>의 그림과 함께 <선의의 경쟁>, <이게 아닌데>의 아트 프로듀싱을 진행했다. 두 작가의 작품 제작 경력과 노하우는 <참교육>에서 강력한 시너지를 보여주고 있다.

 

와이랩 대표 프로듀서인 채용택 작가는 “연재를 재개한 지 한 달 만에 독자분들의 큰 사랑에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 거듭되는 회차에서도 독자분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1위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한가람 그림작가도 “한국과 일본을 포함해서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다는 사실에 또 한 번 감사 인사”를 전하며 “계속될 <참교육> 에피소드에도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웹툰 <참교육>은 매주 월요일 네이버웹툰과 네이버시리즈 홈페이지와 모바일 웹, 앱(APP)에서 감상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