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LCK 서머와 2023년 LCK 스프링에서 우승을 차지한 젠지가 이번 서머 스플릿에서 3연속 우승에 도전한다.
'리그 오브 레전드(LoL)' e스포츠의 한국 프로 리그를 주최하는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대표 오상헌)는 오는 19일(토)과 20일(일) 이틀 동안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전컨벤션센터 제2 전시장에서 열리는 우리은행과 함께 하는 2023 LCK 서머 파이널에서 젠지가 세 스플릿 연속 우승에 도전한다고 밝혔다.
◆젠지, 우승시 LCK 통산 네 번째 3연패 달성
서머 정규 리그를 2위로 마무리한 젠지는 지난 주 열린 2023 LCK 서머 플레이오프에서 한화생명e스포츠와 T1을 제압하면서 20일(일) 열리는 결승전에 직행했다. 이번 서머 결승전에 진출하면서 젠지는 4회 연속 LCK 결승 진출이라는 기록을 세웠다.
2022년 서머, 2023년 스프링에서 우승을 차지한 젠지는 이번 서머에서도 우승할 경우 3회 우승을 달성한다. 역대 3회 우승 팀은 2015년 스프링부터 2016년 스프링까지, 2019년 스프링부터 2020년 스프링까지 두 차례 달성한 SK텔레콤 T1, 2020년 서머부터 2021년 서머까지 우승한 담원 기아(현 디플러스 기아)다.
젠지의 사령탑 '스코어' 고동빈 감독은 젠지 감독으로 취임한 2022년 이후 진행된 네 번의 스플릿 모두 결승전에 오르는 기록을 세웠으며 젠지가 우승할 경우 정글러 '피넛' 한왕호는 LCK 6회 우승을 달성하며 '칸' 김동하(은퇴)와 어깨를 나란히 한다. 원거리 딜러 '페이즈' 김수환이 서머 결승전 MVP로 선정될 경우 LCK 역사상 처음으로 2회 연속 결승전 MVP 타이틀을 획득한다.
◆T1-KT 롤스터 "젠지 우승 우리가 저지한다"
19일(토) 열리는 최종 결승 진출전에서 5전 3선승제 승부를 펼치는 T1과 KT 롤스터에게는 서머 결승전 티켓 뿐만 아니라 LoL 월드 챔피언십 티켓까지 걸려 있기에 놓치고 싶지 않은 경기다.
최종 결승 진출전에서 승리하는 팀은 결승전 결과와 상관 없이 챔피언십 포인트 최다 획득 팀 자격으로 2023 LoL 월드 챔피언십에 진출한다. 결승전에 직행한 젠지가 190점을 획득한 상황에서 T1이 KT 롤스터를 꺾을 경우 170점을 확보한다.
챔피언십 포인트 상위 두 팀이 결승전에서 맞붙기 때문에 승리한 팀이 직행, 패배한 팀은 챔피언십 포인트 최다 획득 팀에게 주어지는 2번 시드로 월드 챔피언십에 진출한다.
KT 롤스터가 T1을 꺾고 결승전에 진출할 경우 150점으로 T1과 동점이 되지만 서머에서 획득한 포인트에 가중치를 주기 때문에 챔피언십 포인트 최다 획득 팀이 된다. 즉, 이번 최종 결승 진출전에서 승리하는 팀은 한국에서 열리는 2023 LoL 월드 챔피언십 출전을 확정짓는다.
T1과 KT 롤스터는 2021년 이후 LCK에서만 14번 맞대결을 펼쳤고 T1이 11대3으로 상대 전적 우위를 점하고 있다. 2021년 스프링 1라운드에서 패배한 T1은 이후 10연승을 기록하면서 격차를 벌렸지만 이번 서머 정규 리그 두 번의 매치업에서 모두 0대2로 완패했다. 하지만 8월 10일(목) 열린 플레이오프 2라운드에서는 풀 세트 접전 끝에 3대2로 승리한 바 있다.
T1이 승리할 경우 2021년 LCK 서머부터 이번 서머까지 다섯 번 연속 결승 진출이라는 새로운 기록을 세운다. 이번 서머 결승에 진출한다면 T1은 2022년 스프링부터 2023년 서머까지 네 번 모두 젠지와 결승전에서 상대하는 유례 없는 기록도 달성한다.
KT 롤스터가 승리할 경우 2018년 LCK 서머 결승전 이후 5년 만에 LCK 결승전에 진출한다. 2019년 강동훈 감독이 KT 롤스터 사령탑으로 취임한 이후 첫 LCK 결승전 출전이자 LoL 월드 챔피언십 출전도 처음이다.
◆LCK 후원사들, 풍성한 이벤트로 팬 맞이
우리은행은 인게임 모습을 구현한 생동감 있는 미디어 아트 부스를 마련했으며 미션을 통해 선수 친필 사인이 담긴 굿즈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레전더리스는 선수 응원 엽서를 제공하며 POG 티켓 또는 카드를 보유하고 있는 팬에게는 더욱 특별한 선물을 준다. 카스는 순발력 테스트 게임과 천장 네컷 포토 부스를 마련했으며 이벤트에 참여하는 팬들에게 추첨을 통해 카스 음료와 굿즈를 제공한다.
OP.GG는 포토존에서 팀 로고와 함께 팀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인증샷을 찍은 팬들에게 선물을 주며 로지텍은 프로게이머들이 선택한 장비를 체험할 기회와 이벤트를 마련했다. JW중외제약은 팬들이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포토 부스를 마련했으며 이벤트를 통해 투명 부채 치어풀과 응원 스틱 등을 제공한다.
LCK 스폰서들이 마련한 부스는 대전컨벤션센터 제1 전시장 입구에서 오른쪽으로 이동하면 만나볼 수 있다.
◆티파니, 다섯 스플릿 연속 LCK 파이널 우승 반지 제작
20일 열리는 2023 LCK 서머 파이널에서 우승하는 팀에게는 세계적인 주얼리 하우스 티파니(Tiffany & Co.)가 수여하는 우승 반지가 주어진다. 티파니는 2021년 서머 시즌부터 LCK와 파트너십을 맺으면서 다섯 번의 스플릿 모두 우승팀 전원에게 우승 반지를, MVP에게는 브레이슬릿을 시상해왔다.
2023 LCK 서머를 앞두고 티파니는 우승 반지와 브레이슬릿에 특별함을 더했다. 우승팀에게 수여하는 우승자 반지에는 선수와 감독, 코치 등의 소환사 명 또는 이름을 새기고 MVP에게 주어지는 브레이슬릿에도 소환사 명을 인그레이빙하면서 상징성과 의미를 더할 계획이다.
2021년 서머 이후 다섯 스플릿 연속 LCK 우승팀과 선수, 코칭 스태프를 기념하기 위해 우승자 반지와 MVP용 브레이슬릿을 제공한 티파니는 리그 오브 레전드 e스포츠 최고 권위의 대회인 월드 챔피언십에서도 의미 있는 작업을 진행했다. 티파니는 라이엇 게임즈와의 협업을 통해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을 우승한 팀이 들어올리는 '소환사의 컵'의 재단장 작업에 2022년에 참여, 단순하면서도 고급스러워진 디자인을 적용해 우승팀의 위대함을 팬들에게 알리는 트로피를 만들어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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