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핑크퐁컴퍼니, 홍콩 맥도날드와 파트너십 체결… 252개 전 지점에서 환경 보호 캠페인 전개

등록일 2023년08월24일 10시14분 트위터로 보내기

 

글로벌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기업 더핑크퐁컴퍼니(대표 김민석)가 홍콩 맥도날드와 손잡고 252개 매장에서 환경 보호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2024년 8월까지 진행되며, 전 세계 유튜브 조회수 1위를 기록하고 있는 글로벌 IP(지식재산권) ‘핑크퐁 아기상어(이하 아기상어)’의 높은 인지도와 파급력을 기반으로 미래 주역인 어린이들에게 지구를 보호할 수 있는 일상 속 실천 방법을 공유하기 위해 기획됐다. 양사는 재활용(Recycle), 재사용(Reuse), 절약(Reduce) 등 3R 키워드를 바탕으로 ▲에너지 자원 절약 ▲탄소 배출량 감소 ▲플라스틱 제품 안 쓰기 등 환경 보호 실천 메시지를 전달할 계획이다.

 

먼저, 더핑크퐁컴퍼니는 홍콩 맥도날드와 함께 콜라보레이션 영상 ‘아기상어와 함께 지구를 지켜요’를 공개한다. 아기상어와 홍콩 국민배우 곽부성이 주인공으로 등장, 어린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따라 부를 수 있도록 ‘아기상어' 음원을 편곡한 멜로디를 활용해 지속 가능성과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전한다. 해당 영상은 홍콩 지역 TV 광고와 핑크퐁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홍콩 맥도날드 매장에서 해피밀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친환경을 주제로 한 아기상어 스토리북과 함께 어린이 컬러링 세트를 선착순 증정할 계획이다.

 



 

더핑크퐁컴퍼니 주혜민 사업개발총괄이사(CBO)는 “홍콩 맥도날드와의 협업은 글로벌 어린이들이 기후변화에 관심을 갖고 일상 속에서 환경 보호 활동에 동참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더핑크퐁컴퍼니는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뛰어놀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한편, 더핑크퐁컴퍼니는 글로벌 NGO 및 공공기관과 함께 친환경 캠페인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2021년 싱가포르수자원공사(PUB)와 협업해 ‘수도꼭지 잠그기(Turn Off the Tap)’ 캠페인 영상을 공개, 누적 조회수 350만 건을 달성한 데 이어 2022년 3월에는 홍콩 환경 재단 APO(A Plastic Ocean Foundation)와 협업해, 버려진 페트병을 재활용한 친환경 RPET(Recycled PET) 소재로 업사이클링 생활용품을 개발하며 홍콩, 마카오 시장에 론칭하는 등 콘텐츠를 활용한 ESG 활동에 힘쓰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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