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e스포츠아카데미, e스포츠 산업 아카데미 마스터즈 모집 시작

등록일 2023년09월07일 14시44분 트위터로 보내기

 

농심e스포츠아카데미(대표 오지환)가 ‘e스포츠 산업 아카데미’의 기존 포맷을 확장한 ‘마스터즈 과정’의 모집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한국을 대표하는 e스포츠 산업 교육 프로그램인 e스포츠 산업 아카데미는 2021년부터 100명 이상의 수료생을 배출하고 이 중 다수가 프로게임단, 미디어, 아카데미, 한국e스포츠협회 등에 취업을 성공해 프로그램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10월 7일 새롭게 선보이는 ‘e스포츠 산업 아카데미 마스터즈’는 마케팅/사업개발 직무 심화 교육 프로그램으로 분야별 우수 수료생에게 e스포츠 기업 인턴십 기회를 제공한다. 수강생이 직접 선택한 직무 역량을 강화한다는 점에서 e스포츠 산업 전반과 진로를 탐색하는 기본 과정과 차별화된다.

 
강의에는 농심e스포츠㈜ 김민용 원장, 정상용 마케팅 팀장, 이동웅 사업개발 파트장을 비롯한 현직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e스포츠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지식을 중점적으로 가르친다. 또한 현직자 멘토링 시스템을 통해 지속적인 상담과 포트폴리오 제작 컨설팅이 이루어진다.

 

고강도 교육을 강조한 마스터즈의 커리큘럼은 3개월 동안 취업에 필요한 역량을 최대한 끌어올릴 수 있도록 구성됐다. 수강생들은 e스포츠 취업 준비에 반드시 필요한 내용을 다루는 공통과목과 마케팅/사업개발 중 하나의 분야를 선택해 심화과목을 들을 수 있다.

 

공통과목 : ▲ e스포츠 기초 ▲ 취업 특강 ▲ 글쓰기 ▲ 면접/자소서
e스포츠 마케팅 : ▲ 게임단 마케팅 ▲ 대회 마케팅 ▲ 영상 콘텐츠 제작 ▲ 스트리밍
e스포츠 사업개발 : ▲ 스폰서십 ▲ 신사업 개발 ▲ 경영전략 ▲ 실무 커뮤니케이션

 



 

또한 수강생의 창의성을 개발하기 위해 게임-e스포츠-스포츠를 아우르는 융복합 세미나가 열린다. 세미나에는 각 산업의 현직 전문가인 부천 FC 손병찬 과장, 크래프톤 차시우 PM, 농심 레드포스 파트너 스트리머 얏따, 대전문화정보산업진흥원 김영훈 대리가 참석해 특강을 진행한다.

 

아울러 e스포츠 산업 프로그램 최초로 실제 채용 프로세스를 접목시킨 e스포츠 전문 평가시스템이 교육과정에 도입된다. 수강생들은 팀 프로젝트/논술/자소서/면접이 포함된 세 번의 평가를 거친다. 평가 종료 후에는 해당 내용에 대해서 전문가가 피드백을 전달하고 실제 취업 준비에 적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마스터즈 과정 수료생에게는 농심e스포츠 수료증 발급, 농심e스포츠아카데미 프로그램 수강 할인 혜택이 있으며 분야별 전문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수료생에게는 표창장과 함께 e스포츠 기업 인턴십 기회가 주어진다.

 

수강신청은 오는 9월 29일(금) 자정까지 진행되며 농심e스포츠 아카데미 공식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다. 지방 거주자들을 위해 온라인 강의가 이루어지며 평가는 오프라인으로만 진행된다.

 

농심e스포츠 아카데미 김민용 원장은 “이번 마스터즈 과정은 다 년간 e스포츠 산업 아카데미를 운영하면서 얻은 노하우를 모두 담아낸 프로그램이다.“며 “오랜 기간 e스포츠 취업준비생들에게 필요한 교육을 연구했다. 현존하는 e스포츠 산업 프로그램 중 가장 우수하다고 자신한다. 수강생들이 e스포츠 산업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최고의 교육을 제공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