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에이치엔커머스(대표 이윤식, 이하 NHN커머스)가국내 골프 거리측정기 브랜드 ‘보이스캐디(대표이사 김준오)’의 쇼핑몰 리뉴얼 과정에 자사 쇼핑몰 구축 솔루션 ‘샵바이 프리미엄’을 공급했다고 20일 밝혔다.
보이스캐디는 국내 대표IT 전문 골프 브랜드로, 거리측정기를 시작으로 스윙 분석 장비, 연습 시뮬레이터 등을 선보이며 국내 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도 해외 수출액 1,000만 달러를 돌파하는 등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NHN커머스가 제공하는 샵바이 프리미엄은 중대형 엔터프라이즈 고객을 위한 쇼핑몰 구축 솔루션으로, 글로벌 이커머스 솔루션 산업에서 대두되고 있는 최신 IT 기술인 ‘마크(MACH)’를 접목해 강력한 커스터마이징 기능과 안정적인 서버 운영을 지원하는 점이 특징이다.
(*MACH : Microservices based(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쳐), API-first(API 중심 디자인), Cloud-native SaaS(클라우드 네이티브 SaaS), Headless(헤드리스))
기업 고객은 원하는 기능을 조합해 요구 사항을 100% 반영한 맞춤형 쇼핑몰을 구현할 수 있으며, 출시 이후에도 오픈 API를 활용해 자유로운 비즈니스 확장이 가능하다.
NHN커머스는 샵바이 프리미엄 솔루션을 통해 이번 보이스캐디 자사몰 리뉴얼을 성공적으로 지원했다.
한국, 미국, 일본 등 국가별로 흩어져 있던 30만명의 글로벌 고객 데이터를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도록 통합 관리 시스템을 구축, 효과적인 고객 관리(CRM) 및 자사몰 운영을 가능케 했다. 고객 또한 한 번의 회원가입만으로도 한국·미국·일본 쇼핑몰을 넘나드는 자유로운 쇼핑 경험이 가능해졌다.
실시간 주문 알림을 더욱 빠르게 받아 볼 수 있는 웹훅(Webhook) 연동도 함께 진행됐다. 특히 보이스캐디 일본몰의 경우 ‘샵바이 재팬’에서 제공하는 오픈 API를 활용해 최적화된 현지화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게 됐다.
보이스캐디 측은 “글로벌 골프 IT 브랜드로서 한 층 더 나아가기 위해 국내 뿐만 아니라 미국, 일본 등 글로벌 홈페이지도 함께 리뉴얼 하였다"며 "보이스캐디 통합 관리 시스템을 통해 더욱 전략적인 브랜딩과 고객관리(CRM)를 진행 할 것”고 전했다.
NHN커머스 관계자는 “샵바이 프리미엄의 마크(MACH) 기술은 각 쇼핑몰의 특성에 맞춰 맞춤형 리뉴얼을 진행할 수 있어 편리함과 신속성 면에서 많은 기업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NHN커머스는 주요 고객사를 넓혀가며 커머스 사업 외연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NHN커머스는 1인 기업에 최적화된 ‘샵바이 베이직’, 중소형 이커머스 대상 ‘샵바이 프로’, 중대형 기업을 위한‘샵바이 프리미엄’ 등 각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국내 최초 확장형 이커머스 플랫폼 ‘샵바이’ 라인업을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소니스토어’, ‘아프리카TV’, ‘KT 케이딜’ 등이 ‘샵바이’를 통해 제작되었으며, 올해 하반기에는 ‘대원미디어’, ‘BR코리아’를 시작으로 다양한 중대형 D2C 쇼핑몰과의 협업이 예정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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