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e스포츠협회, 2023년 하반기 '3급 e스포츠 심판 자격연수 교육생' 모집 실시

등록일 2023년10월30일 11시31분 트위터로 보내기

 

한국e스포츠협회(이하 협회)가 2023 하반기 3급 e스포츠 심판 자격연수 교육생 모집을 30일(월)부터 시작한다.

 

e스포츠 심판 자격연수는 전문성을 바탕으로 e스포츠 대회를 운영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그동안 협회는 e스포츠 심판 자격연수를 통해 총 180여 명의 심판을 배출했다.

 

이번 심판 자격연수는 3급 신규 심판 양성을 목표로 하며, 12월 7일(목)부터 10일(일) 4일간 한국e스포츠협회와 이스포츠 명예의 전당(서울 상암), 이스포츠 전용 연습센터에서 진행된다.  자격연수는 총 30명 내외의 교육생을 모집하며, e스포츠 심판 및 업계 관계자를 통해서 실무 중심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과정 수료 시 수료증 및 기념품을 지급하며, 필기와 실기 시험을 통과한 이들에게는 3급 심판 자격이 부여된다. 3급 심판은 협회 주최·주관의 아마추어 및 프로 대회에 출전할 수 있다.

 

3급 심판 자격연수는 만 18세 이상의 e스포츠 산업에 관심있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참가를 원하는 이들은 오는 11월 6일(월) 자정까지 지원 QR코드 혹은 링크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협회는 지원자들이 제출한 지원서 내용을 기반으로 11월 9일(목)에 서류 합격자를 발표하고, 서류 합격자를 대상으로는 면접을 진행한 뒤 11월 17일(금)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서류 및 최종 합격자에게는 개별로 안내 사항이 전달된다. 심판 자격 연수에 대해 더 궁금한 사항은 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